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무
학점 : 4.3
석차 백분위 : 1/76
토익점수 : 935
보유 자격증 : KBLS Provider,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류는 중앙대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서류 합격을 하면서 조금 더 다듬었습니다. 업체나 이런 곳에 맡기지 않고 직접 썼고, 기업 병원이나 나이를 따지는 병원을 제외하고는 전부 서합했습니다. 서울대 지원 당시에는 자기소개서가 다 완성되어 있는 상태였어서, 글자수만 조절해서 넣었어요. 서울대는 자기소개서를 잘 안 본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최대한 저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꾸준함', '성실', '능동성' 등을 키워드로 작성했습니다. 사실 작년 서류 합격 점수에 한참 모자라 당연히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고 지원했어요.. 합격한 걸 확인하고 소리를 질렀습니다ㅋㅋㅋㅋ토익을 꼭 고득점 해두시기 바랍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는 오래 준비하지는 못했습니다. 일단 서류에서 당연히 떨어질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준비가 미흡했고, 서류 합격을 하자마자 다빈도를 미친듯이 풀었어요. 하루만에 성인을 다 풀고 개념정리를 다시 하는 등 진짜 미친듯이 했습니다. 마지막 날은 천기누설을 보며 개념정리를 했고, 옵챗에서 자주 질문하는 문제들의 개념도 재확인해 기억하려 했습니다. 평소 OMR 실수를 전혀 안 하는 타입인데, 너무 떨려서 3번이나 실수를 하고 교체 마감 시간 직전까지 OMR을 교체하고 손을 떨면서 마킹을 했어요. 생각보다 평이하게 나왔다고 생각했고, 옵챗에서 답을 맞춰봤습니다. 논란이 있는 문제까지 다 틀렸다고 가정해도 필기 합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논란 있는 문제를 거의 다 맞혀 감사하게도 안정적으로 필기 합격할 수 있었어요! 필기시험을 준비한다면 분홍이나 주황이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빈도, 빨노초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아요
다빈도는 이제 필통에서 어플로만 제공하니, 공구에 참여해서 전권을 구매하고 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차 면접은 아예 준비할 수 없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초록이를 계속 봤어요. 보안서약서를 작성해 자세한 얘기는 할 수 없으나, 주어진 상황에서 본인이 어떻게 결정을 하는 지가 중요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원칙 준수, 환자를 위한 유연적 사고'를 중요시합니다. 저도 이 포인트에 맞춰 대답을 했고 정말 입꼬리에 쥐가 날 정도로 웃었습니다.
2차 면접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준비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전혀 웃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지만 일부러 재밌는 영상을 보고, 웃는 연습을 하는 등 환하게 웃으려고 했습니다. 직무가 안 나온다고 알고 있었는데 직무가 나왔고, 꼬리질문도 있었습니다. 사실 상견례 분위기라 그래서 좀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상견례 아닙니다.......전 무거웠어요....자기소개도 없었구요. 최대한 다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전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엄청 절었습니다. 가장 못 본 면접 중 하나였어요. 그래도 끝까지 말을 정확하게 하고, '원칙 준수'를 중심으로 대답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나날이 채용이 굉장히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1학년부터 성적 관리 열심히 하시고, 규모 있는 병원의 채용을 희망한다면 토익은 이제 필수입니다. 토익 점수가 없어 지원조차 못하는 그런 어리석은 행동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공의 사직으로 인해 내년 취업 시장도 불투명할 것으로 보이는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적으로 또한 간절하게 취업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널스링크관리자
신고글 [최종합격] 2025년 서울대병원 채용 간호사 합격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