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5년 고려대구로병원 간호사 채용

https://nurselink.moneple.com/successstory/106760003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4.2x

석차 백분위 : 2%

토익점수 : 865

보유 자격증 : kbls, 컴활1급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고대병원이 뜨기 전, 다른 병원 자소서가 이미 완성 되어 있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은 그걸로 했습니다. 고대병원이 재밌게 일하는? 열정적인? 이런 비전을 추구한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자소서 부분에 녹이려고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대는 자소서보단 학점이나 토익 등 스펙을 더 중점적으로 보는 것 같아요(개인적인 생각임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없었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감사하게도 서합방 톡방에 고대직무요약집? 자료를 공유해주신 작년 사번 선생님이 있었어서 초록이와 그 자료보고 공부했어요.

***면접***

흔히들 알고 있겠지만 직무면접에서 고려대학교병원은 골든벨+고려대=고든벨을 하는 병원입니다!

1. 직무면접

직무방에 들어가면 왼쪽에 tv가 있고, 3명씩 들어가자마자 tv에 있는 간략한 케이스사례(한 2-3줄로 간단합니다)를 보고 진단,중재를 a4용지에 적고 일정시간이 흐르면 들고 발표합니다.

앉은 순서대로 옆으로 돌아가며 말하고, 적은거에 대해 꼬리질문을 받는데 제대로 대답을 못하면 옆 면접자에게 물어봅니다. 타면접자가 뭐라고 말하는지, 질문이 뭐였는지 잘 듣고 계셔야 해요.

질문 1. 항생제를 투여한 환자가 갑자기 호흡곤란 호소, 혈압 감소, 호흡수 증가, 청색증보인다. 간호사로서 진단과 중재 말해라

질문 2. DNR한 환자의 가족이 왜 산소투여를 하는거냐고 울면서 하지 말아달라 이야기 하는 상황. 어떻게 대처?

2. 인성면접

총 6명이 들어갑니다. 분위기는 진짜 엄청나게 화기애애했어요. 면접관님들이 장난도 치시고, 솔직히 정말 재밌었어요. 생각치도 못한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어서 정말.. 순발력이 중요한 듯합니다. 준비한거 다 필요없어요!

뻔한거, 외워온 듯한거, 입에 발린 소리 등을 싫어하시고 지루해하시는 것 같았어요. 면접관을 웃기라는게 아니에요. 그 자리에서 생각한 솔직한 본인의 이야기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인성면접에서 병풍이었다고 생각해요. 제가 말할때 절 보지 않는 분도 많이 계셨거든요.

면접이 끝나고 ‘망했네 이거..^^ 과자라도 챙겨가자..’라는 심정으로 나왔어요.

하지만 최종합격했습니다🍀!!!!!!!!

고려대학교병원은 당차고, 목소리 크고, 자신감있는 사람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런 사람이 확실히 눈에 잘 띄기도 하고, 추구하는 인재상 자체도 열정적이고 재미있게 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미리 겁먹지 마시고!! 틀릴까봐 걱정하지마시고!! 당당하게 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멋있는 사람입니다. 기죽지마시고 일희일비하지마세요.

2024년 간호사 채용 정말 힘들었습니다. 아직도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화이팅하시고, 후배분들도 화이팅입니다. !!!!!!!!!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동기로 뵈어요🐯🍀

0
0
신고하기

작성자 널스링크관리자

신고글 [최종합격] 2025년 고려대구로병원 간호사 채용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