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3.91
석차 백분위 : 17%
토익점수 : 910
보유 자격증 : BLS, 컴활 2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홍지문 자소서 책을 여러번 읽어보고 간준모에서 진행했던 자소서 온라인 스터디 참여했습니다 ! 저는 기출 자료 공구에 많이 참여해서 30개가 넘는 자소서를 읽어보고 참고했습니다. 근데 쓰다보면 제 이야기를 하는게 어려운 듯 싶어서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 10개 정도면 충분히 자소서 쓰는 방향 파악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신촌 세브에서 실습해본 경험이 있어서 이를 살려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자 노력했습니다 !!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AI 검사는 세브가 처음이었어서 잡다에서 3번 정도 연습해보고 실전 시험에 응했습니다. 연습한 결과 불러오기가 안됐던 점 참고해주세요 !! 저는 ESFJ여서 처음에 따성지가 나왔는데 똑똑한 스마트형도 나오고 여러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제 성격 그대로 검사에 응하려고 노력했습니당! 글구 게임 같은 거는 꼭 잘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간준모에서 만들어주신 오픈채팅방에서 지역 내 스터디원을 구해서 3번 정도 참여했어요 ! 대면, 비대면 모두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비대면이 딱딱하고 실제 면접처럼 임할 수 있었고, 대면은 인성면접 준비할 때 소재를 서로 수다 떨면서 확인해주는데 효과적이었던 것 같아요. 저의 답변을 가져간 스터디원도 있었지만 저는 별 신경을 안 써서 저같은 분들은 꼭 스터디 해보세요 ! 강추 !!!
자신만의 별명, 가치관, 생활신조 등이 있다면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없다면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제 이름을 활용하기도 좋았고 실제 긍정적인 성격을 드러내는 별명 또한 있었어서 말하기 수월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인O놀 먹었는데 아주 효과가 좋았답니다.. 원래도 잘 웃는데 긴장이 전혀 안 되서 다른 분들보다 눈에 띄게 활짝 웃은 걸 좋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
2차 면접 때는 병원 공부를 정말 많이 하고 갔는데 저희 방에서는 인성이나 예상치 못한 질문들도 나왔어서 정말 폭 넓게 준비하는 게 필요한 듯 싶었습니당.. 즉석에서 바로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이긴 했어요 !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어디든 자기 병원은 있다는 말은 정말인 것 같아요. 다른 병원들 준비하면서 합격 소식을 많이 들을 수 있었어서 지치지 않고 취업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원들과 소통하면서도 힘을 많이 얻었던 것 같아요 !!
아직 3학년이라면 토익을 더 더 높이시는 거 아주 강추드리고 4학년 취준생이시라면 멘탈 관리와 함께 자신을 돌아보면서 어떤 사람인지,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떤 것을 느끼고 배웠는지 등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모두 취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