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신청, 7월 21일~9월 12일…‘서울페이+’ 앱에서 간편 신청 가능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금액은?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 국민에게 지급되며,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진다. 1인당 15만 원을 기본으로 하되,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은 30만 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0만 원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언제일까?
1차 신청 기간은 7월 21일 오전 9시 ~ 9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다. 마감 시한인 9월 12일 오후 6시가 지나면,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급 대상자는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해야 지급 받을 수 있다.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되는 첫 주(7.21.~7.25.)에는 원활한 신청을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한다.
누가 신청 해야 하나?
(온라인) 신용·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은 대상자(성인) 본인이, ‘본인 명의’로만 신청하고, 충전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 자녀(2007.1.1. 이후 출생자)는 주민등록상 세대주 명의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로 신청·수령만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 개인 및 대리인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다. 미성년 자녀는 주민등록 상 세대주 명의로 신청할 수 있다.
본인 신청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모바일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 신청시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본인-대리인 관계 증명서류를 지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