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버스' 뷰포인트는 어디?

케데헌 배경 남산타워·청담대교, 세빛섬·달빛무지개분수 등 야경퍼레이드

 

한강버스의 매력 중 하나는 서울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강버스 이동 중 만날 수 있는 ‘뷰 포인트’는 다양하다.

 

우선 여의도~압구정을 지날 땐 케데헌 대표 배경이었던 N서울타워를 볼 수 있고, 옥수~뚝섬 구간에선 애니메이션 ‘케데헌’ 속 헌트릭스와 악령이 맞붙은 청담대교의 멋진 전경도 즐길 수 있다.

 

 

'한강버스' 뷰포인트는 어디?

 

 

해진 후 ‘여의도~뚝섬 구간’ 추천…화려한 서울 야경 감상할 수 있어

 

해진 후 한강버스를 탔다면 여의도~뚝섬 구간을 추천한다. 다채롭고 화려한 야경이 퍼레이드처럼 펼쳐진다.

 

이 구간은 여의도 서울달을 시작으로 63빌딩과 한강철교, 세빛섬, 노들예술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등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명소가 모여 있다. 한강버스를 타면서 여유롭게 서울 야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여의도~뚝섬 구간이 제격이다.

 

 

'한강버스' 뷰포인트는 어디?

 

 

계절별 뷰포인트…봄 서래섬, 가을 노을공원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뷰포인트도 있다. 봄엔 유채꽃이 서래섬을, 가을엔 억새가 흐드러진 노을공원이 탑승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3개월 간의 체험 운항 결과 많은 시민이 선실 바깥에서 바라본 한강 전경에 좋은 반응을 보였고, 이 의견을 반영해 이용객들이 선실 바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시는 당초 1m로 설계됐던 야외 난간을 1.3m까지 높이는 등 시설을 보강했다.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