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쓰레기배출…긴 연휴에 알아야 할 정보만 쏙쏙!

10월 2~10일, 서울시 추석 종합대책 마련…‘종합상황실’ 24시간 가동

 

 

병원, 쓰레기배출…긴 연휴에 알아야 할 정보만 쏙쏙!

 

 

서울시는 추석 연휴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2025 추석 종합대책’을 24일 발표했다. 종합대책은 ▴시민안전 ▴민생안정 ▴생활편의 3대 분야 15개 추진과제로 10월 2일~10일까지 운영된다.

 

이와 관련해 시는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과 민원 등에 대처하기 위해 5개 분야 상황반(소방, 풍수해, 교통, 의료, 물가)을 구성하고 이를 총괄하는 ‘종합상황실’을 서울시청 1층에서 해당기간 24시간 운영한다.


문 여는 병·의원, 약국 1만 7,000곳 확보, 시설 점검

 

우선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시내 응급의료기관(49곳)과 응급실 운영병원(21곳) 등 총 70곳을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한다. 소아 응급환자에 대한 빠른 대처를 위해서 우리아이안심병원(8개소)과 우리아이전문응급센터(3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응급실 이용이 어려운 경증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서울형 긴급치료센터(2개소, 9시~24시)와 질환별 전담병원(4개소, 24시간)도 휴일 없이 운영된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은 1만 7,000개소(9.22 기준)가 확보됐으며, 누리집, 유선전화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병원, 쓰레기배출…긴 연휴에 알아야 할 정보만 쏙쏙!


고속·시외버스 증회, 쓰레기 배출일 사전 안내

 

귀성·귀경객의 원활한 이동을 돕기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서울발 고속·시외버스를 평시보다 17% 증회 운행한다. 하루 570회 증편해 하루 평균 1만 8,000명 추가 수송이 가능해진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영시간도 평시 오전 7시~오후 10시에서 익일 새벽 1시까지 연장한다.

 

‘지하철’은 공휴일, ‘심야N버스’는 평소 수준으로 운행한다. 다만, 장기간 연휴로 귀경수요가 분산될 것으로 전망돼 올해 추석 연휴에는 대중교통 막차 시간은 연장하지 않을 계획이다.

 

연휴 기간 대중교통과 도로 상황 등 실시간 교통정보는 토피스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김포공항, 서울역 등과 버스터미널 주변 불법 주·정차, 심야시간 택시 불법행위 단속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고려해 단속 장소를 명동, 홍대 등 주요 관광객 집중지역까지 확대한다.


병원, 쓰레기배출…긴 연휴에 알아야 할 정보만 쏙쏙!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