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2025년 신규간호사 졸예
② 희망부서 (ex. 응급실)
미기입
③ 면접 준비방법(300자 이상)
스터디원 구해서 일주일 정도 같이 꼬리질문 해주면서
연습했던 것 같아요! 기출예상질문 싹 뽑아서 답변 하나하나 달아뒀고, 암 전문 병원이라 암관련 직무도 공부했는데..^^ 이번에 레전드로 어려운 직무질문 하셔서...! 소용이 하나도 없었답니다! 그냥 성인 책을 보고 가셔야 다 대답 할 수 있을 수준이었어요ㅠㅠ 조마다 질문 난이도가 다 달라서 운에 맡기는 수밖에ㅠㅠ!! 근데 초반에 면접 보신 분들은 초록이 정도로 나오셨다고 했는데 시간지날수록 면접 질문이 어려워져서 끝에는 거의 뭐 케이스 수준으러 질문하셨어요ㅠ 결론: 면접은 초반이 유리하다...!
④ 면접상황과 면접팁 (300자 이상)
기출예상질문이나 직무질문 살펴보면 초록이 수준으로 나왔었는데 올해 유독 직무가 어려워서 내년에 이걸 보는 후배님들은 직무 열심히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ㅠㅠ 성인 책 다보시길..! 면접은 방이 두개로 나눠져 있어서 조별에 맞춰 따로 들어갔어요! 분위기는 두 방다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인성 질문은 쉬웠는데 꼬리질문도 많이 하신다고 하셔서 잘 준비하시길!!
⑤ 기억나는 면접질문을 3개 이상 작성(다른 지원자의 질문도 가능합니다.)
1. 통증 호소하는 환자에게 통증 경감해준 경험
2. 좋은 리더란?
3. 내가 환자라면 어떤 간호를 받고 싶은지?
⑥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올해는 용암취업 뭐 이런걸 넘어서 그냥 취업이 잘 안되고 변수도 너무 많아서 너무 힘들어요.. 근데 내년은 더 힘들거라는 말이 있어서 ㅠㅠ 하지만 내 병원 하나쯤 있다고 하니... 힘들겠지만 후배님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