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제목 예시] OO병원 OO부서 ◆모든 항목에 대해 생생 후기를 자세히 남겨주세요. 1. 실습한 병원 / 2. 실습한 부서 / 3. 실습 분위기 / 4. 실습할 때 루틴업무 / 5. 실습 전 알아두면 좋은 팁 / 6. 마지막 한마디! ◆작성기준: 항목당 150자 이상 (공백 포함)
1. 실습한 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2. 실습한 부서
수술실
3. 실습 분위기
다른 병원은 수선생님께서 각 학생들에게 들어갈 수술실을 정해주는 경우도 있었는데, 저희는 알아서 자율적으로 들어가서 보게 해주셨습니다. 다만, 좁은 수술방의 경우에는 너무 많은 학생들이 몰려 들어가지 않을 것을 당부하긴 했습니다. 수술실 자체의 분위기는 해당 수술 집도의와 담당 간호사 선생님의 성격에 따라 모두 달랐습니다. 유쾌한 곳이 있는가 하면 무겁고 살벌한 곳도 있었네요..
4. 실습할 때 루틴업무
수술실은 따로 학생 루틴업무 없었습니다. 출근하자마자 EMR을 통해 오늘은 어떤 수술방에서 어떤 수술이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고 보고 싶은 수술에 찾아 들어가면 됐습니다. 수술과정 자체를 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수술 전 수술상 차리는 것부터 수술 중 스크럽 널스와 서큘레이팅 널스가 각각 어떤 업무를 하는지, 수술 후에는 또 어떤 걸 하는지 관찰하는 게 학생들의 업무라면 업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실습 전 알아두면 좋은 팁
수선생님께서 OT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편이므로 이에 부응하는 학생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과적 손씻기도 모두 한 번씩 직접 해보게끔 하셨고, 실습 마지막 날에는 그동안 관찰한 수술실 간호사의 업무에 대해 한 명씩 돌아가면서 말해보라고 하고 대답 못하는 학생은 태도 점수에 반영했던 것 같습니다.
6. 마지막 한마디!
수술방 간호사가 될 게 아니라면 앞으로 수술실에 들어올 기회가 언제 또 있을지 모르다보니 두근거리고 궁금한 마음은 이해하지만 수술 장소나 수술상에 너무 가까이 가지 마시고(주변에 있는 비닐 씌워져있는 기구들도 마찬가지) 늘 무균 유지에 주의하셔야 하며 또한, 그 어떤 실습 때보다 압박스타킹 착용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작성자 익명
신고글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수술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