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제목 예시] OO병원 OO부서 ◆모든 항목에 대해 생생 후기를 자세히 남겨주세요. 1. 실습한 병원 / 2. 실습한 부서 / 3. 실습 분위기 / 4. 실습할 때 루틴업무 / 5. 실습 전 알아두면 좋은 팁 / 6. 마지막 한마디! ◆작성기준: 항목당 150자 이상 (공백 포함)
1. 실습한 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63병동
2. 실습한 부서
흉부외과
3. 실습 분위기
병원 전체적으로 빈 병상 많은 시기였는데도 불구하고 해당 병동은 입원 환자가 정말 늘 가득차 있었고, 지금까지 실습한 과중에 선생님들도 가장 많고 가장 바빠 보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수선생님 포함하여 병동 선생님들 대부분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그동안 갖고 있던 '친절은 여유로움에서 나오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부셔준 병동이었습니다.
4. 실습할 때 루틴업무
일단 입원 환자수 자체가 많아서 A, B, C팀 나눠 정규 바이탈만 측정해도 1시간은 거뜬히 지나갔습니다. 특히 데이 근무의 경우 오전에 환자들이 가야 하는 검사가 많은데 이때 이송팀이나 간호조무사 선생님과 함께 환자 이송 돕는 일도 많이 했습니다. 이브닝의 경우 정규 바이탈 측정이나 이송 보조 외에 해야 하는 루틴업무는 딱히 없었습니다.
5. 실습 전 알아두면 좋은 팁
흉부외과라고 해서 심장초음파 검사 이런 것만 가는 건 아니고 환자에 따라 내시경 검사, CT나 MRI, PFT 검사 등 다양하게 시행했는데, 특별히 보고 싶은 검사가 있을 경우 선생님들께 미리 말씀해두면 최대한 해당 학생과 함께 보내주려고 하셨으니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6. 마지막 한마디!
아무래도 개흉술 자체를 지방에서 하는 경우는 많이 없다 보니 정말 궁금했던 케이스를 보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그래도 대학병원인 만큼 웬만큼 대표적인 케이스들은 볼 수 있으니 선생님들 액팅 나가실 때 열심히 쫓아다니면서 드레싱하는 것도 보고 검사도 열심히 쫓아다니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 익명
신고글 경상국립대학교병원 63병동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