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거국
학점 : 3.9x
석차 백분위 : 20%
토익점수 : 785
보유 자격증 : KALS,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서류 마감 하루 전에 벼락치기로 작성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기소개서는 오래 손보는것보다 짧은 시간에 깔끔하게 써서 제출하는 것이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거나 첨삭받은 적은 없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 AI : 연습을 많이 했고 게임을 틀린 문제 없이 전부 다 맞혔어요 솔직히 스펙이 높지 않음에도 최합까지 갈 수 있었던 건 게임 실력이 월등히 높았기 때문이 분명 있다고 생각해요. (가위바위보는 0.5초당 한문제를 풀었습니다. 엔백은 다 맞혔구요)
-필기 : 앞서 말씀드렸듯 스펙이 뛰어난 편이 아니기에 다른 전형에서 뒤집고자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의학용어 한문제 빼고는 전부 맞혔다고 확신합니다. 약물 계산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구구단 다음 단계인 20단을 암기했습니다. (수학 잘하시는 분은 이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뼈문과라..)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 실무와 인성으로 나뉘는데요 실무는 초록이 통째로 외우시면 됩니다. 저는 한 글자도 빼놓지 않고 전부 외웠고 초록이 답변 중 미흡해 보이는 부분이 있으면 제 나름대로 내용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또 중대는 실무에서 직무 외적으로 상황면접이 따로 있는데 이거는 순간대처능력을 보려는 것 같아요 기출로 감을 익히시면 될 듯 합니다. (기출과 같은 문제가 나오지는 않지만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만 미리 알고 가도 도움 됩니다)
- 인성은 확실히 합불 비중이 낮다고 생각하지만 준비를 안하면 확실히 떨어집니다. 저는 예상문제마다 전부 답을 달고 암기했어요. 다행히 제가 답을 달았던 문제가 나왔고 막힘없이 웃으면서 말할 수 있었습니다. 5명이 한 조인데 저 빼고 전부 횡설수설 하던 것이 느껴졌습니다. 인성이라고 해이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 취업은 대입이 아닙니다. 스펙으로 줄세우기가 아니라는 취지의 이야기입니다. 스펙이 부족하다면 다른 전형에서 메꾸면 되니 낮다고 좌절하실 필요 없고, 높다고 자만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보다 훨씬 고스펙이신 분들도 최종에서 많이 떨어지셨습니다.)
의료 파업 대란이라는 이례적인 사건으로 저희 학번은 버림받은 학번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은 취업합니다. 어떠한 상황이 닥쳐도 끝까지 앞으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