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3.9
석차 백분위 : 30%
토익점수 : 95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다른 병원은 올해 1월부터 자소서 썼는데 중대는.. 거의 대비를 안 하고 있다가, 정말 갑자기 떠서 후다닥 작성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공고 뜬 날부터 쓰기 시작했고, 미리 작성했던 아산, 성모, 삼성 등등 기반으로 썼어요. 제출일까지 몇번을 다시 쓰고 첨삭받고 고치고 했는지..😅 팁을 드리자면 중앙대는 각 항목마다 300자가 최대라, 5문장 정도만 쓰면 분량이 거의 차요! 첫문장은 두괄식으로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두세번째문장은 그 역량으로 어떤 경험을 했는지, 네다섯째 문장은 그래서 간호사로 일할 때 이 역량을 어떻게 활용할지 포부를 쓰면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추상적으로 쓰지말고 구체적으로 쓸 것!!
그런데 사실 저는 자소서를 그렇게 잘 쓴 것 같지 않은데 붙었습니다. 그래서 작성할 때 너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AI는 서류 붙고 나서 준비 시작했어요. 워낙 게임 못하는 편이라 걱정 많이 했는데, 유튜브 [허니유]채널에 게임 설명 영상 있어서 그거 두세번 보고 역량검사 사이트에서 실전 연습 2번 정도 해보니 뭐.. 실제 ai역검 땐 엄청 망한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인성검사는 솔직하게 답변했습니다.
상황면접 가치관면접 같은건 기출자료랑 거의 똑같이 나와요. 저는 기출자료 질문에 미리 답변 달아놓고 실제 ai역검때 거의 똑같이 말했습니다.
필기시험은 ai합격 후 직무면접 날에 봅니다. 저는 ai합격 하고 나서부터 필기, 면접 준비했는데 충분했어요. 시험른 약물문제 위주입니다. 근데 공식 같은걸 다 까먹어서 ai 합격 후에 초록이, 분홍이, 유튜브 진주언니?영상 보면서 공부했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약물문제 말고 다른 문제도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4. 면접 준비과정
본가에서 스터디원 구해서 면접 일주일 전부터 매일 만나수 모의면접 보면서 실전처럼 연습했어요. 굉장히 도움됐습니다.
직무면접은 초록이 보시면 됩니다. 케이스 문제는 안보셔도 돼요. 상황면접 위주로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직무 문제 말고도 좀 특이한 문제가 나오는데, 예를 들면 건강 관리 교실을 연다는 안내문이 있고 그걸 환자한테 직접 설명해라 라는 식의 창의성과 상황대처능력을 요하는..? 그런 문제가 나와요! 전 좀 절었는데 그냥 당당하게 했어요~ 뭐라 했는지 기억도 안나요.. 이건 기출 공구하셔서 대비하심 될듯합니다
인성면접은 기출 공구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근데 꼭 기출대로 나오지도 않긴합니다. 확실한 건 본인이 간호사로서 가진 가치관, 어떤 간호사가 되고 싶은지, 내 어떤 역량으로 어떤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지는 분명히 마음에 새기셔야 해요!
개인질문은 보통 이력서에 특이한거나 편입, 휴학했던 분들에게 왜했는지, 그때 뭐했는지 그런거 물어보십니다.
제일 중요한 건 미소와 당당한 목소리!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중대가 지자무 고석차 좋아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저는 석차가 약간 애매해서 걱정했습니다. 근데 최합하고 나니 저 정도 스펙이면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만 가지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면접 볼때 그냥 첨부터 끝까지 웃으세요!! 꼭! 긴장해서 그런지 못 웃으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면접 전 설명때도 미소 중요하다고 하셨으니 웃은 연습 많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