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5년 중앙대학교병원(서울)

https://nurselink.moneple.com/successstory/104558768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자대유 4년제

학점 : 4.28/4.5

석차 백분위 : 1~3%

토익점수 : 780

보유 자격증 : BLS, KA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겨울 방학 때 토익과 병행해가면서 준비했습니다. 크게 어린 시절의 경험과 삶의 신조를 연결지어서 자기소개서에 풀어내었습니다. 중앙대학교병원의 경우, 자기소개서 항목이 모두 300자로 제한되어 있어 미리 써두었던 자기소개서 내용에서 핵심만 남기고 모두 없앴습니다. 글자 수가 워낙 작다보니 300자 안에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나타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인 것 같습니다. 자격증은 3학년 겨울 방학 때 준비하고 취득했습니다. 자신이 자기소개서에서 어떤 분야에 관심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은지 적을 내용과 자격증을 연결지어서 준비하고 취득하는 것이 플러스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병원 채용 자소서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병원의 인재상과 간호부의 비젼과 미션을 잘 녹여, 그러한 간호사로 성장해나가겠다는 포부까지 함께 적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번 중앙대학교병원의 필기시험의 경우, 의학용어 준비는 홍지문 의학용어집을 활용하여 가장 기본적으로 빈출되는 어휘들 중심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물론 영어 스펠링까지도 중요한 용어는 외웠습니다. 약물계산의 경우, 홍지문 주황이를 활용하였고 약물계산 파트를 총 5회 이상은 풀어보았습니다. 심화 계산도 공부하고자, 약물계산문제를 공구하여 개념을 다지고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보았습니다. 인적성 검사의 경우, 실제로 해볼 수 있는 곳에서 2번 정도는 처음부터 끝까지 실전처럼 연습해보았습니다. 이후에는 어려운 게임들만 몇 번 더 반복해서 연습하였습니다. AI는 합격과 불합격의 기준이 없기에, 최대한 제가 할 수 있을만큼 그날 집중하여 임한게 합격을 이끌어낸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 인성검사 모두 정말 기본적인 내용들만 잘 준비하면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느낌이었기에, 내년에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심화 내용까지 준비하려고 힘 빼는 것보다 기본적인 내용들을 완벽하게 숙지한다는 생각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중앙대학교병원 면접의 경우, 직무면접과 인성면접으로 나누어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되어졌습니다. 직무면접의 경우, 홍지문의 초록이 직무면접 파트를 3회독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정독한다는 생각으로 질문과 답을 맞춰보고 이해해나가면서 읽어보았습니다. 두번째 회독 부터는 질문을 읽고 아래에 적힌 답을 안 보고 답변할 수 있도록 나만의 어휘로 표현하고 암기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에는 어떤 질문이 나오더라도 대답할 수 있는 나만의 답변을 만들어 준비해갔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기출 질문들에 답변들을 적어 한글파일로 정리한 다음 암기하였습니다. 질문만 몇 백개가 넘어갔는데, 이때 저만의 팁은 비슷한 결의 질문들을 합쳐서 정리하여 많은 질문들을 조금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3차 직무면접의 경우, 5명씩 한 조를 이루어서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2조씩 동시에 진행하였고 제가 면접보는 일자에는 대기시간 크게 길지 않았습니다.(30분내) 4차 인성면접의 경우 5명씩 한 조를 이루어 면접을 진행하였고 1조씩 진행하여서 대기시간이 길었습니다.(2시간내외) 면접 대기시간에는 중요한 내용들 위주로 한 번씩 말해보고, 계속 얼굴을 풀고 웃는 연습을 하는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대기가 길어지면 중간중간 잠시 대기실에서 나와 목을 풀고 목소리 상태 점검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번 중앙대학교병원 취업을 겪으면서, 정말 취업은 멘탈과 체력의 싸움이라는 것을 느꼈어요. 첫 단계에서부터 자신감이 낮아지고 지쳐가지만, 그럴 때일수록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해보자는 마인드로 부딪히는게 합격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의사 파업이라는 상황 속에서 주어진 너무나 귀한 채용 공고였기에, 간절하게 준비한만큼 내가 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았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 때도 떨리지만 전혀 떨리지 않는 사람처럼 당당하게 면접을 보고 온 것이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 같아요. 이번 중앙대학교병원 합격자 비율은 지원자 7000명+, 1차 자기소개서 합격자 1500명+, 2차 AI면접 합격자 960명+, 3차 직무면접 합격자 620명+, 4차 최종 합격자 300명+ 였습니다. 중앙대학교병원 취업을 원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정말 '기본만'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면접 당당하게 보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팅입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