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3.9x
석차 백분위 : 15~20%
토익점수 : 900이상
보유 자격증 : bls, ac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겨울방학 때 미리 써둔 다른 병원 자소서 토대로 수정했습니다. 개성이 없어질 것 같아서 가족 외엔 첨삭 안 받았습니다. 대신 몇번씩 다시 읽어보고 수정하고 읽어보고 수정하고 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최대한 내용이 알차도록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학교생활 중 특이한 경험을 많이했었는데 그 부분을 최대한 부각해서 자소서에 녹여냈습니다.
문법과 글자수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랑 글자수 계산기 사용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AI 연습은 4번정도 해봤던 것 같고 꾸며내지 말고 진심으로 답변 체크하고 떨어진다면 후회없이 떨어지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습니다. 아예 감을 못 잡겠는 게임도 있었고 그 게임도 그냥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했고 느낌상 다 틀린 것 같았는데 결과적으론 합격했습니다. 옷은 흰 셔츠 입었고 머리는 단정하게, 표정은 입꼬리만 가볍게 올렸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차 실무면접은 초록이로 공부했습니다. 초록이 내용을 달달 외우기보다는 초록이 안에 답변으로 기재되어있는 문장의 매끄러움을 계속 읽어보며 체화시키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면접 볼 땐 말이 조금 빨리지더라도 최대한 절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2차 임원면접은 병원 미션, 비전 외워서 갔고 제 자소서에 있는 내용들 보면서 내가 면접관이라면 어떤게 궁금할까 하면서 스스로 질문 던져보고 답변하는 식으로 연습했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선 솔직하고 진정성있게 말하려고 했고 실제로 평소에 하는 생각들을 말했습니다. 그렇게 하니 긴장도 덜 되고 떨어져도 후회는 없으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요즘 의료계에 여러가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 얼른 나아져서 함께 웃으며 취업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현재 학생간호사로서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한정적이지만, 우리의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선서를 했다는 사실엔 변함이 없습니다. 현재에 주어진 일(실습이라면 실습, 취업이라면 취업, 휴식이라면 휴식 또한 될 수 있습니다)에 최선을 다하고 훗날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간호사가 되어 함께 간호계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