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학점 : 4.1
석차 백분위 : 93%
토익점수 : 무토익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대략 9월 중에 시작했고, 그 전에는 어떤 내용을 쓸지 대충 생각만 했었어요.
저는 무토익이라... 자소서로 승부봐야한다고 생각해서 저의 학교 생활을 최대한 녹여내려고 했던 것 같아요.
과대, 봉사동아리 임원, 대회 수상경력, 카데바 실습 등 학교에서 했던 모든 활동들을 녹여냈습니다.
첨삭은 교수님께만 한 번 부탁드렸어요.
한림병원 자소서 문항은 성장과정, 성격, 신조, 봉사활동 및 경험, 지원 동기 포부 등등 어려운 문항은 없었습니다.
글자수 제한은 기억이 안나서... 한 항목마다 400~700?800자 까지 다양하게 썼습니다.
내용이 길어지고 담고 싶은 얘기가 많을수록 소제목을 작성해서 주제를 한번 더 알려주고 이야기를 작성했어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한림병원은 필기, AI, 인성검사는 없었습니다.
면접 때 인성면접은 있었어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일이 중간고사 다음 주라서 실제로는 주말 이틀밖에 면접준비를 못했습니다.
꼬리질문이고 답변이고 달달 외울 시간도 없어서 진짜 하고 싶은 말이랑 어필하고 싶은 말만 간략하게 준비했어요. 자소서 기반으로 30초 정도했습니다.
작년 후기에 면접은 인성면접만 있다고 해서 제출한 자소서 위주로만 열심히 읽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직무면접도 준비하긴 헀는데, 시간이 없어서 초록이 반의 반도 못 읽었습니다. 다행히 아는 질문만 나왔어요.
면접은 지원자 4 : 면접관 3 or 4:4 이었던 것 같아요.
인성면접은 자소서 기반 질문, 병원에 대한 질문, 학교생활, 실습경험, 직무 상황질문도 있고 정말 다양했는데,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와도 아는 지식 토대로 최선을 다해 답변했습니다.
직무면접은 실습 열심히 임하셨으면 충분히 답변 가능한 질문들만 나왔습니다.
면접관분들이 정말 온화하셨어요. 계속 웃고 계시고, 말할 때 많이 떨어도 기다려주셨습니다.
압박면접 전혀 없었고 분위기 좋게 이어갔어요.
후회되는 것은 면접실 나가기 전에 하고싶은 말, 이 병원 입사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 그런 걸 표현하고 싶었는데,
너무 나서는 걸로 보이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에 머뭇거리다 못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작년 합격후기글 읽으면서 이 병원은 내가 붙을 수 있겠다. 라고 생각했던 병원들의 연이은 서류탈락에 많이 우울해져있던 차라... 한림병원 서류합격이 너무 기쁘게 다가왔습니다.
오카방에서 토익점수 있으신분도 많고, 저보다 학점이 높으신 분도 많았습니다. 거기다 면접에 대해서 후회감도 있었기때문에 발표 전날까지 엄청 두렵고 초조했었는데,
부족했어도 열심히 아는만큼 답변해서인지 이렇게 합격하게 된 것 같아요 ㅎㅎ
저같이 무토익으로 지원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요, 무토익 지원자로써 토익을 600이라도 꼭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년이면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하실수도 있어요...
결과 기다리면서 가장 많이 한 후회가 면접 때 머뭇거렸던 것과 무토익이라는 부분이었습니다.
후배님들은 꼭 준비해서 저 같은 경험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ㅠㅠ
교수님들께서 이번년도는 정말 힘들어서 내년은 더욱 어떻게 될지 감도 안온다고 하셨습니다..ㅠ
현재 3학년이시더라도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학교 생활, 교내 대회 이런거는 꼭 참여해보시고,
토익 600~700이라도 꼭 만들어두세요!
그리고 이번년도 취준생 4학년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고, 많으십니다 ㅠㅠ 우리 국시까지 꼭 합격할거에요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