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5년 대구파티마병원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3.99

석차 백분위 : 13%

토익점수 : 795

보유 자격증 : BLS, KA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미 작성된 다른 병원 자소서 내용을 바탕으로 대구파티마병원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서합했던 중대 자소서를 참고했네요. 그때는 8시간 중대 자소서 완성인가 그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어요. 또 그 자소서의 첫 문항에는 파티마병원에서 실습했던 내용을 추가했어요. 실습 때 선생님께 칭찬듣고 좋은 관계 유지했던 내용입니다.

면접 때는 자소서와 관련된 질문은 안하십니다. 하지만 입사지원서에 기재된 내용은 질문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본가가 대구가 아니시네요?' 등등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대구파티마병원은 서류 - 면접 - 신검 - 최합 순서기 때문에 다른 시험은 없습니다!

면접을 본 후, 합불과 상관없이 신체검사 일자를 적고 가야해요. 이때 작성된 신체검사 일정은 절대 변경할 수 없다고 강조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친구와 상의 후, 신체검사를 같이 받으면 좋겠죠?

신체검사 날에는 신체검사(혈액검사, 소변검사, 키, 몸무게, 허리둘레, 시력, 청력, 결핵검사 등) 1시간 반? 그리고 MMPI2 500개가 넘는 문항 약 1시간 정도를 시행합니다! 신체검사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재연락이 간다고 하였고, 이 심리검사를 합불과 영향은 없기 때문에 솔직하게 작성하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지원자 10, 면접관 6명으로 이루어집니다. 파티마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묻지는 않아요. 들어간 순서대로 공통질문, 직무질문, 개별질문(약 4-5명)으로 30분 정도 진행돼요.

이거 진짜 꿀팁인데 파티마병원은 지원서 제출 순서대로 면접을 본단 말이에요? 그래서 면접 2일 중, 저는 둘째 날이었고, 제 친구가 첫째날이었어요. 그래서 친구의 면접 후기, 면접 질문들을 듣고 준비했어요. 물론 새로운 질문들이 거의 모두 였는데, 운이 좋게도 친구한테 들은 직무 질문이 나와서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직무 질문에 대답 못했지만 붙었다는 분들도 계셨기에, 비언어적 표현(자세, 태도, 목소리, 분위기)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통질문은 '우리 병원에 입사 했을 때, 어떤 어려운 점이 예상되고,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였습니다.

그리고 남자 지원자에게는 무조건 추가질문이 있다고 보시면 돼요. 오픈채팅방에서도 남성 지원자에게 개별질문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저희 조도 마찬가지였답니다!

그래도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웃으면서 밝게 이야기하면 문제 없어요. 남성 지원자분들 많이 붙었습니다 ㅎㅎ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경대, 영대 공고가 안뜨다보니, 모든 병원이 상향평준화된 것 같네요 ㅜ 하지만 내년부터는 모든 병원에서 공고가 뜰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년도 안뽑은 만큼 충분히 인력을 확보할 거라고 예상되네요. 따라서 작년 성적 커트라인? 고려하지마시고 일단 지원해보세요. 미리 '나는 안될 것 같애'라는 생각으로 지원하지 않으면 확률은 0%입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희박하더라도 일단 지원한다면 그 주인공이 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 지원했더라면 뽑힐 수도 있지 않았을까?'라는 후회 없이 우리 모 지원해봅시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