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4.34
석차 백분위 : 3.xx%
토익점수 : 895
보유 자격증 : bls, ka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아산걸 거의 그대로 쓴 것 같아요. 내용이 크게 부담되지는 않았고, 감성적으로 쓴 것 같습니다. 학점으로는 전문성이 강조된다고 생각해서 그랬기도하고, 제가 감성적인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고, 이화가 사랑을 강조하기에 그랬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이틀정도만에 완성을 하였고, 그 과정에서 최합자선생님들 자기소개서를 참고했습니다. 도움이많이되었어요. 그리고 이러한 강점을 이후 전형에도 계속 이어갔습니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밀고나갔습니다!
독특했던 점은 이화는 제출후에는 수정이 안되고, 제일 첫장에 크게 석차가 나와있어요. 학점보다 석차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출 후 삭제나 수정이 안되기에 꼭 여러번 확인하고 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ㅜ 당시에도 선생님들이 성적증명서 업로드 할 때 파일명을 지키지 못하셔서 걱정하시는 걸 많이 봤어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인적성이 있긴하지만 AI는 아닙니다. 다만 다른병원 AI를 준비했을때 저의 컨셉을 잡고 밀고나갔었는데 그 키워드를 그대로 생각하며 골랐어요. 삼성인적성처럼 어렵지않았고 솔직하게 응답할 수 있었어요. 제가 강점이라고 생각한 부분은 매우 그렇다에 표시했고, 그 외 규범성같은 부분도 매우 그렇다하였고.. 좋다고하면 좋은 항목이지만 저의 강점과 거리가 있다면 약간 그렇다에 표시했어요. 참고로 제 강점은 사랑, 협력, 도움 이런거였습니다.
이걸로 합불이 갈리지는 않기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되지만, 면접때 당연히 이 결과를 참고하시기에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문항이 나오기에 찍어서도 절대 안돼요 ㅜ 인적성시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시간엄청 남았고 캠도 안써서 편한 마음으로 보시면 됩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상반기에 중대를 준비해서 이미 초록이는 n회독 한 상태였어요 케이스면접도 준비했었고.. 그리고 이화면접이 아산2차랑 겹치는 때여서 아산1차, 삼성1차 준비하며 초록이 nnn회독+케이스서+아산삼성기출 등.. 직무는 준비가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었어요.
그래서 당일에 초록이 한번 쓱 읽고 들어갔고 체감 초록이에서도 쉬운것만 내주신 것 같았어요.
아산2차 직전날이라서 인성을 엄청 준비해갔었는데, 제가생각한 것 보다는 대답을 잘 못했어요 질문이 너무 일반적이지 않아서.. 하지만 지금껏해온 수많은 면접스터디 짬밥으로 당당한 모습을 유지하고 대처를 잘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다들 정말 응원하고, 자신을 깎아내리질 않길 바라요!!
저는 늦은 나이에 입학했지만 동기들과 정말 잘어울리고 활동도 많이했고 학점도 죽기살기로 챙겼기에, 토익은 부족하지만당연히 빅5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빅5는 나이로 저를 판단한 것 같습니다. 나이에 관한 공격적인 질문을 많이 받았음에도, 불합이라는 단어에 저 자신에대한 회의와 자책이 너무나 컸었어요.
하지만 오히려 정말 잘봤다고 생각한 아산이 떨어지고 그 전날 조금 미숙했다고 생각한 이화가 붙은걸 보면 제자신의 부족함은 아니라고 이화가 저를 인정해준 것 같아 행복합니다 ㅎㅎ 이화는 나이에대해 묻지 않았거든요. 이화는 돈도 많이준다고하고 사랑이라는 가치도 정말 좋고 시설도 좋다고하고.. 지금은 아주 만족해요! 저에게 꼭 맞는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도 자신에게 잘맞는 병원에 꼭 가실 수 있어요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