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수자유
학점 : 3.2
석차 백분위 : 63/88
토익점수 : 965
보유 자격증 : ACLS, BLS, 응급처치법 강사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연결해준 컨설팅 선생님께 도움받아 자소서 작성했습니다.
글을 잘 쓴다고 스스로 생각했지만 컨설팅 받으면서 병원이 실제로 무슨 말을 듣고 싶어하는지, 길고 많은 경험들을 간결하고 임팩트있게 쓸 수 있는지 다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소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경험이 많을 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평소에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는 습관이 중요한 것 같아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은 약 한달동안 널스에듀에서 전과목 단기 특강으로 준비해서 비교적 높은 점수대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충분하시면 전과목(성인, 아동, 모성, 관리) 고루 공부하는게 덜 불안하고 잘 볼 확률이 높은 것 같고 효율적으로 공부하시려면 성인위주로 공부하고 아동, 모성, 관리는 주요 파트만 공부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제 경험상 다빈도 풀어보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스터디원을 모집해서 최종면접까지 약 한달간 진행했고 기본면접 질문에 대한 스크립트는 취업컨설팅 선생님께 첨삭 받았습니다. 서울대 1차, 2차 면접의 유형이 타 병원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될수있으면 서울대병원 필기 합격하신분들과 함께 스터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1,2 학년 때 진로를 계속 고민하면서 방황을 했어서 성적이 정말 좋지 못했었습니다. 그래도 3,4학년 때 마음을 다잡고 공부했기때문에 A+과목을 많이 만들어 놓으면서 서울대병원만 바라보고 준비했었습니다. 특히 토익과 자격증, 기타 경험들에 집중해서 전략적으로 다가갔었던 같습니다. 저 또한 성적이 좋은 친구들을 보면 많이 불안하고 많은 서류탈락을 거치면서 확신이 줄어갔었지만 자신의 다른 강점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다보니 결실을 맺은 것 같아요.
저와 같이 본인이 성적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포기하지말고 전략적으로 다른 부분에서 남들보다 더 많은 것을 준비한다면 분명 보상이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