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4.03
석차 백분위 : 28%
토익점수 : 935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겨울방학에 자기소개서 초안을 미리 써놨어요. 도저히 혼자서는 못쓰겠어서 첨삭 여러번 받았어요!
그런데 계속해서 서류탈락을 받고 내 자소서에 문제가 있는건가 생각이 들어서 글 잘쓰는 지인들에게 (1~2명) 첨삭을 받아 거의 자기소개서 뒤집어 엎었습니다..ㅎ 너무 첨삭에 돈 많이 쓰지마시고 차라리 주변 글 잘쓰는 지인들에게 부탁해보세요..!!
팁 아닌 팁이라면 원자력병원은 암 전문 병원이어서 주변에 서류 붙은 친구들 보면 '암'관련 환자 스토리를 녹여낸 친구들이 붙었더라구요..! 저도 병동 실습할 때 경험했던 암 환자분과의 스토리를 녹여냈습니다.
--------------
1차 서류, 2차 필기 점수를 인사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저는 절대절대 높은 점수가 아니었어요.
그래서 면접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면 100% 떨어질거라 생각했고, 결과 나오기 직전까지 떨어질 가능성 많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다행이도 합격은 했지만 거의 60명 중에서 하위권으로 붙었어요..ㅎ 그래도 붙었다는 거에 의의를 뒀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전에 서울대학교 필기로 5일완성을 대충 풀어놨었어요..! 하지만 다빈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빈도 풀었습니다..!
시험 직전엔 5일완성 풀었던거 눈으로 훑고, 다빈도 틀린 문제 다시 한 번 봤어요..!
여러분 무조건 다빈도입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5일완성도 무조건..!
필기는 지사, 법규 제외하고 모든 부분에서 정말 골고루 나왔어요. 서울대때는 성인, 아동, 모성의 비중이 매우 컸는데 서울대 필기와 달랐습니다!
<<필기시험에서 약물계산은 항상 나오는 것 같아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직무]
초록이는 이미 몇 회독 해놨었어요! 그래서 다른 면접자들에게 질문한 초록이 내용을 속으로 다 대답할 수 있을정도였어요. 하지만 저에겐 암 관련한 내용 물어보시고, 다른 분들에게도 암이랑 관련한 내용 많이 물어보셨어요!
다행이도 저는 국립 암센터 면접을 이틀 전에 봤었어서 머릿속에 남아있어 대답했었습니다. 기출 많이 보시면서 답 달고 연습하시면 좋아융!
질문1. 암 검사 세개 종류와 관련 내용 (방사선 검사 등,,)
질문2. 암이란 무엇인가? (악성암 정의)
(직무는 초록이는 기본으로 다 숙지 + 암 까지 숙지 해야해서 좀 어려울 것 같아요..! 사람마다 물어보는 질문의 수준이 천차만별이었던 것 같아요..ㅜ 제 동기에게는 굉장히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했고, 다른 동기에게는 초록이 수준의 질문만 하셨습니다)
[인성]
질문1. 지원동기(종양전문간호사가 되고싶다고 대답했어요.)
질문2. 종양전문간호사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국내 전문간호사 몇개인지 아는지.
질문3. 말을 세게 하는 선배간호사가 있다면 어떻게 할건지.
질문4. 편입 왜 했는지(블라인드여서 이 질문이 나올거라고는 생각 못해 당황했어요..)
(저는 면접에서 크게 안 떨기도 하고, 질문하신 면접관님들의 눈을 웃으면서 잘 쳐다봤어요. 그리고 말을 굉장히 또박또박 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지원동기에는 그 병원의 정보를 살짝씩 넣어서 대답했어요. 이게 정답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렇게 하니 면접관님들이 고개 들고 관심있게 쳐다보셨어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나이도 많고, 편입생이고, 성적도 애매해서 걱정이 많았어요..!
정말 취업준비 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자기소개서 쓰면서 매일 울기도 했습니다...
계속되는 서류탈락 보면서 자존감도 엄청 낮아지고,, 하지만 자기에게 맞는 병원이 있다고 하잖아요..! 이번에는 그 말도 이루어지지 않았던 친구들도 많았지만ㅜ..
올해는 정말 취업이 너무 어려웠고, 특히 편입생들에게는 기회가 더더욱 주어지지 않았던 해였던 거 같아요..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한 친구들은 원하는 병원 합격했으니, 절대 포기하지 말고 몸 건강, 정신 건강 잘 챙기면서 취업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