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4.28
석차 백분위 : 7%
토익점수 : 725
보유 자격증 : mos excel, mos word,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2월달부터 소재 찾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학기 중 느낀 건 무조건 빨리 쓰는 게 이득입니다! 시험공부에 자소서에 AI에 정말 정신 없습니다. 그니까 이걸 보시고 있는 선생님들은 하루빨리 소재 찾고 써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자잘하지만 학생회 동아리를 했어서 그나마 쓸 거리가 있었어요. 그리고 성모, 아산 병원으로 시작했습니다. 이거 두 개면 진짜 돌려막기 가능합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AI를 합격한 게 단 한 개도 없습니다.. 아직도 문제가 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보기엔 일관성이 젤 중요합니다! 인적성 검사는 1차 결과 뜨자마자 주황이 알렌의 서재에서 사서 시작했습니당 ㅎ.. 적성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종이접기, 펀칭 이런 건 머리로 안되니까 그냥 종이 사서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인성은 마찬가지로 일관성입니다. 사람인에서 계속 아이디 새로 생성해서 할 수 있으니까 인성검사 시작 전까지 계속 해보세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2차 결과 뜨자마자 비대면 스터디 구해서 했습니다. 성모가 간절한 사람들만 모아서 했었어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저희가 산 기출들 다같이 모았고 매일매일 기출파일을 늘려가면서 외웠어요. 외우다보면 정말 기출을 많이 타구나 할정도로 겹치는 게 많으니 되도록 기출 많이 보세요(직무). 인성도 겁나게 탑니다. 근데 블로그에 오늘 일기?를 써보듯이 말해보라고 한 것처럼 이상한 것도 있으니 그냥 순발력을 기르시는 게..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정말정말 힘든 순간일거에요. 저도 최종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기 전까지 잠도 설치고 밥도 잘 못 먹고 그랬던 것 같네요.. 하지만 이런 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아요. 여러분은 항상 노력했고 잘 해왔으니까 이것도 잘 이겨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화이팅하세요 넘 낙담하지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