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4년 울산대학교병원 간호사 최종 합격 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4년제

학점 : 4.2X/4.5

석차 백분위 : 5%대

토익점수 : 700 / 토스 130

보유 자격증 : BLS, ITQ OA Master, DIAT, GTQ, MO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 자기소개서

초반에 공고뜨는 병원도 준비하고 있어서 4월부터 자소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울산대학교병원 공고가 떴을 때는 어느 정도 써놓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흔한 내용은 다시 갈아엎어서 저만의 특색과 장점이 드러날 수 있도록 작성했습니다.

자소서 첨삭은 학교 취업지원센터와 친구에게 받고 수정했습니다.

2) 토익

제가 3학년 겨울방학부터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해서 공부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겨울방학~4월)

그래서 그만큼 방학 중에는 하루 순 공부시간 7~8시간 이상을 공부했습니다.

저는 인강+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제가 워낙 영어를 못하는 편이고, 토익이 안 맞아서 4월까지만 하고 토스로 갈아탔습니다.

2) 토스

토익이 안 맞는 사람들은 토스를 하면 잘 한다고 하고, 공인영어성적이라 도전하였습니다.

급하게 3주~4주 정도 준비했습니다.

유튜브 무료인강과 교재로 공부하였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초반에 공고뜨는 병원을 준비하면서 신역검 ai 연습도 어느정도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ai 면접 기출(해캠)에서 신역검 기출 질문들을 미리 확인하고, 모두 답변을 달아 놓았습니다.

잡다에서 월 5회 무료로 연습할 수 있는데, 처음에 ai 준비할 때는 3~4번 정도 했었고, 울산대학교병원 ai 제출 전에는 2번 정도 연습했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영상면접 제외하고 잡다랑 연계해서 제출이 가능하여 잡다에서 한 결과를 제출했습니다.

영상면접 진행할 때는 모두 외우는 것은 벅차서 메모장을 켜놓고 읽었습니다.

(메모장 카메라 가까이에 두고, 최대한 폭을 좁게 만들어서 눈동자 움직이지 않도록 해서 마우스 휠만 내려서 읽었어요.)

너무 읽는 티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접속사나 연결어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성향검사를 진행할 때는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과정 중시, 과거지향, 다른 사람 신뢰 등 키워드를 잡고 일관되게 답변하였습니다.

너무 빠르게 답변할 경우 신뢰성이 떨어져서 마음 속으로 2~3초 정도 세고 눌렀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웃는 얼굴로 ai 면접 진행했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 1차 면접(실무진 면접)

직무 면접이라 초록이+울산대학교병원 면접 기출(해캠)으로 공부했습니다.

초록이는 2~3회독 정도 하였고, 면접 기출은 면접 전날에 급하게 1회독 하였습니다.

(한 번 회독할 때는 한 질문을 보고 외운 것을 벽 보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공부하였습니다.)

실무면접이지만 인성질문도 1~2개 정도 나온다고 하여 기본적인 자기소개, 지원동기, 장단점, 자소서 파악, 인성 기출 몇 개 정도 정리하고 외웠습니다.

2) 2차 면접(경영진 면접)

ai 면접 결과(특히 강점, 약점)와 자소서에서 사소하게라도 질문이 들어올 수 있는 것을 모두 찾아서 분석해보고, 모두 답변 달아서 외웠습니다.

그리고 인성 면접 기출(해캠)에 모두 답변을 달고 외웠습니다.

3) 기타

저는 모든 면접 준비를 할 때 혼자서 했습니다.(면접 스터디x)

특히나 실무 면접은 공부하고 암기한 것을 말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인성 면접은 포괄적이고, 뭐가 나올 지 모르는 만큼 면접 스터디를 해서 당황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많이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긴장을 많이 하고, 빠른 대처 능력이 약하다면 면접 스터디 하면서 당황하는 연습도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채용 준비하면서 많이 힘들고, 지치는거 충분히 이해해요!

그렇지만, 떨어져도 자신의 역량을 못 알아본 거라 생각하고 멘탈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용암 취업이라고 해도 정말 자기 병원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니까 조금만 더 힘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면접은 정말 면까몰입니다! 저도 울산대학교병원에서 면접 볼 때, 특히 2차 면접에서 많이 절기도 하고 당황도 많이 했는데 합격했어요!! 그러니까 자기가 준비한 최선을 다 보여주고, 후회 없이 당당한 자세가 중요한 것 같아요!

하지만, 서류합격부터 시작하여 최종 합격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본적인 스펙(성적, 토익 등등)도 잘 챙겨놓으셔야 할 것 같아요! 3점 중반대도 합격하신 분이 계셨지만, 울산대학교병원에 합격하신 대부분은 4점대 이상인 분들이 많으셨거든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 토익도 준비했지만, 무토익 분들도 합격 하셨습니다! 그렇지만 가능하시다면 토익도 준비해놓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없는 것보다는 뭐라도 더 열심히 노력하고, 스펙이 있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