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4년제
학점 : 3.92
석차 백분위 : 15%
토익점수 : 83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500자 씩 총 5문항 이었습니다. 많다고 느껴질 수 있었지만 다른 병원 자소서와 많이 다르지 않아 비슷한 주제의 내용들은 참고하거나 인용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특이하게 성격을 500자 서술하거나 특기사항을 500자 서술하여야해서 이 부분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진심을 담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고, 지원서에 추가하지 못하는 자격증이나 봉사활동들 관련해서 내용들을 적어나갔습니다. 서류를 준비하면서 대외활동을 많이 할 걸 후회도 했지만 소소한 일들에서 얻은 저만의 생각이나 지식들을 진실되게 자기소개서 안에 담았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은 필기시험이나 AI 인적성 검사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서류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인성검사만 진행하였습니다. 인성검사는 20분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검사였고 시험이 아니고 단순하게 이 사람은 어떤 성격인지,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인지, 진실된 답변을 하는지, 일관성이 있게 대답을 하는지 묻는 질문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공부를 하거나 준비를 해야할 것들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제한되어 있었는 검사였고 빠르고 정확하게 내용을 읽고 답변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검사였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았고 오래 걸리지도 않았지만 중간에 자리를 이탈하지 않고 순간적인 집중력으로 일관성 있게 대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오픈카톡방에서 면접 스터디원을 모집하는 글을 보고 면접 스터디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직무 면접과 인성 면접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하여 직무면접은 초록이를 암기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인성은 병원 기사, 병원 홈페이지 등을 찾아보며 병원의 과거, 현재,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해서 사업을 진행중인지 파악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면접들을 통해 정리해온 저만의 사례, 키워드 정리본을 다시한 번 읽어보며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면접을 준비해갔고 혼자서도 중얼중얼거리며 단순히 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말을 하며 익숙해질 수 있도록 몸에 암기한 내용들을 익히며 준비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은 많은 병원들의 공고가 올라올 때 함께 뜨고 채용과정은 서류, 면접으로 단순하지만 목동과 서울병원 통합 채용으로 원하는 곳에 갈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변화를 추구하고 발전하는 병원인 만큼 원하시는 분들은 도전을 망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실되고 당당하게 자신을 보여준다면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에서도 지원자 분들을 분명 알아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