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무
학점 : 3.88
석차 백분위 : 94~95%
토익점수 : 86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경북대학교 병원이 준비하던 대구 대학 병원 중에 가장 먼저 떠서 자기소개서는 제일 먼저 작성했어요. 그래서 지금 읽어보면 초등학생이 쓴 것 마냥 영 좋은 자기소개서는 아니라서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뭐라 말씀드리기는 부끄럽네요. 음, 경북대학교 병원 자기소개서는 한 문항에 900자 정도로 글자 수가 제 기준 꽤 많아서 경북대병원에서 쓴 걸 기준으로 다른 병원에서 돌려서 썼던 것 같아요. 경북대학교병원 자소서를 탄탄히 잘 써놓아도 돌려쓰기 쉽다고 저는 느꼈어요. 근데 일단 경대는 자소서보다는 필기에 신경 쓰시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아무리 잘 쓰셔도 필기에서 떨어지면 안 되니까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경북대학교 병원은 아무래도 공고가 제일 먼저 떠서 그런지 몰라도 시험 치러 오는 사람은 많았어요. 주위에 보면 일단 서류는 내보는 경우가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런데 실습이 있는 사람들도 있고 해서 그런지 합격자는 400명대 정도?였습니다. 지원자에 비하면 많지 않은 것 같다고 느꼈어요! 올해 필기시험은 좀 특이했다고 생각해요. 기존 기출이랑은 경향이 다르게 느껴졌어요. 어렵지는 않았지만 저는 공부를 안 해서.. 헷갈렸네요. 필기 컷도 높았습니다. 토익 없으면 1-2개 정도? 틀려야 합격할 거예요. 토익 많이 준비해놓으세요. 필기는 다들 각자의 선에서 열심히 공부하시면 될 것 같아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경북대학교병원 면접 직무가 광범위하고 좀 어렵다고 해서 걱정 많이 했는데, 그렇게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기출 보시고 초록이 대답하실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대충 공부해서.. 초록이는 다 봤고 기출은 그냥 읽어보는 식으로만 공부했어요. 경북대학교 병원 면접은 뽑기 질문+꼬리질문+추가 직무질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자기소개는 안 했어요! 내용은 초록이에서 더 나아가서 응용해야 하는 부분도 있긴 한 것 같아요. 저는 작은 실수도 있었고 꼬리 질문에 대답 하나 못했는데, 합불합에 영향을 미치진 않은 것 같아요. 자신감 있게! 대답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기 처음으로 써보아요. 어디든 본인의 가치를 알아보는 병원이 있을 겁니다. 간호는 이직도 많이 하는 편이니 처음 도전에서 실패하더라도 경력을 쌓아 언젠간 갈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경대병원 최합으로 다른 병원 2차 면접을 마음 편히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뭐든 하나 붙여놓으시면 굉장히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내년에 이 글을 보시겠지만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