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4년 경북대병원 간호사 채용 합격 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3.84

석차 백분위 : 31%

토익점수 : 885

보유 자격증 : bls, kals

경대병원은 완전 블라인드라 성적 작성도, 증명서 제출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격증과 토익점수는 기재합니다!

토익 가산점은 필기 시험에 붙습니다 (고고익선)

2024 졸업예정자 수

필기 2086명

면접 407명

최종 271명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경대는 자소서 진짜 공들여서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라인드 기준만 위배하지 않아도 서류는 웬만하면 다 합격해요!

하지만 면접 때 자소서 기반 질문을 받은 면접자 분들도 계시니 사실기반으로 솔직하고 그래도 너무 막 적은 티는 나지 않게 하는게 좋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1번만 경대병원 미션과 최근 뉴스들 찾아보고 새로 적었고, 다른 문항들은 아산, 성모를 미리 써두고 다른 대학병원들 자소서도 다 써놨기 때문에 복붙해서 냈어요!

하지만 복붙하더라도 본인 연고지와 학교 등등 블라인드에 위배될 만한 것들은 다 덜어내고 적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경대는 필기에서 1.5배수를 뽑기 때문에 필기에 올.인. 하셔야 됩니다.

저는 요약집을 새로 다 보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어서 필통 문제집 하나 잡고 메이저 파트부터 7~8일 가량 공부했습니다!!!

경대가 원픽인 분들은 2주 이상, 한 달 이상 잡고 공부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이건 개인 사정에 따라 공부 양과 시간을 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성인>

작년과 재작년 기출을 풀어보니 대부분 메이저에서 나왔고 합격자 분들도 다 메이저 파트를 공부하셨다길래 필통 문제집 사서 3학년 1학기 때 배워서 잘 기억이 안 나던 소화기부터 제일 어려운 심혈관 꼼꼼하게 팠어요. 이후 호흡, 신경만 풀고 나머지는 요약본 내용만 봤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근데 웬걸!? 이번에는 메이저보다 마이너 파트에서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수업 시간 때 배웠던 걸 더듬더듬 생각해내서 풀었어요

<기본, 관리>

도저히 기본이랑 관리 문제까지 풀 시간은 안 나서 주황이 사서 기본 관리 파트들만 대충 풀어보고 갔습니다.

이땐 면접 준비를 안 하고 있었을 때라 초록이를 안 봤었는데, 나중에 초록이를 보다보니 기본간호 문제로 많이 출제된 내용들이 보이더라구요. 내년엔 어떻게 출제될진 모르겠지만, 주황이보단 초록이에서 더 많이 나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관리는 학교에서 들은 수업 내용만으로도 충분했어요!

이번 필기 컷이 79점이었는데 저는 65/80 맞았어요.

토익이 700 이하만 됐어도 통과 못했습니다. 경대 무토익도 갈 수 있다곤 하지만 무토익이 가려면 필기에서 하나 틀리셔야 합니다 ㅠㅠ 경대 원픽이신 분들 최소 700이라도 만들어 가세요!!!!!!!!!!!!!!!!!

4. 면접 준비과정

필기에서 1.5배수를 뽑고 면접에서 1.2? 배수를 뽑기 때문에 철회자 생각하면 거의 붙는다고 생각하세요!!! 이번엔 철회 58명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병원 면접이 전에 있었기 때문에 경대 면접은 많은 준비를 하지 못했습니다. 직무가 많이 어렵게 나오니 필기 공부할 때 본 거 다시 보고 가는 거 추천드려요. 기출도 보면서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면접 시간은 5분으로 한 명씩 들어가서 1:3으로 봅니다.

들어가기 전 앞에 의자에서 어떤 질문을 받을지 뽑기를 하고 2~3분 정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생각한 후, 앞 지원자가 나오면 바로 들어갑니다.

앉기 전 안녕하십니까 수험번호 000입니다. 라고 자기소개를 하고 앉은 후, 제가 뽑은 문제는 n번입니다. 답변 쭉~~~(멘트가 정확히 기억나진 않음) 하시면 돼요!!

뽑기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나면 추가 직무 질문 들어옵니다. 저는 추가로 2개 받았지만 다른 합격자들 말 들어보면 4개 이상 받으신 분도 있었어요!

이후 인성 질문을 하시는데 저는 1개 받았고, 직무와 마찬가지로 더 받으신 지원자들도 많습니다. 이때 자소서 기반 질문도 하시니 자소서 내용 숙지하고 가세요!!

뽑기 직무

1. 낙상 평가 도구 아는 대로 설명

2. 7세 남아 환자 낙상 예방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추가 직무

1. L-tube 삽입된 환자에게 알약 처방이 났다면

2. 보호자가 왜 병원 내에서 담배를 못 피우는지 항의할 때 어떻게 할 것인가

인성

1. 간호사에게 윤리 의식이 필요한 이유

저는 답변하기 쉬운 편이었지만 다른 질문들 보면 살벌합니다. 하지만 면접관님들께서 눈도 잘 맞춰주시고 답변 듣고 웃기도 해주셔서 분위기는 좋은 편이었어요! 그리고 필기 통과하면 면접은 다 통과라는 사실이 저에게 많은 위로와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무조건 서글서글 웃고 답변 또박또박 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2023.. 작년 코로나로 간호사 자체를 안 뽑는 병원들도 있고 취업 문턱이 너무 높아서 진짜 힘들었습니다..

저도 서울 빅5부터 이름 있는 2차병원까지 서류 넣었다가 줄줄이 다 탈락하여 많이 울기도 하고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나를 알아봐주는 병원이 있겠지. 날 떨어트리고도 잘되나 봐라 ㅋㅋ'라고 생각했지만 줄줄이 불합격을 겪다보니 '취업은 할 수 있을까..?' 하고 자존감이 뚝뚝 떨어졌어요. 하지만 결국 어디든 넣고 열심히 하다보면 기회는 찾아오게 돼있는 것 같아요.

내년에도 용암취업이 심해졌으면 심해졌지 나아질 것 같진 않아요...

제일 중요한 건 원하는 병원에 떨어지더라도 한 번 크게 울어서 훌훌 털어버리고 다음 취업에 집중하는 거!!

취업 과정이 힘들더라도 마라탕 하나 시켜먹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스트레스 잘 관리하시고 꼭 원하는 병원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