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4년제
학점 : 4.3
석차 백분위 : 1둥
토익점수 : 685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사실 의정부 성모병원 서류 쓸 때도 서류합격이 없어서 가톨릭대학교 산하에 있는 CMC 계열 다 적어보자 하고 적었어요. 겨울방학에 준비할 때부터 서울성모병원 자기소개서로 자기소개 쓰고 첨삭 받고 했어서 그대로 넣었습니다. 자기소개서 3학년 겨울방학부터는 준비하기 보다 토익점수 만족한다 싶으면 그때부터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사실 제가 의정부 성모병원은 서류 쓸 때 자기소개서 무려 7칸이나 엔터 친 채로 넣었는데, 서류 합격해서 놀랐어요. 엔터 친 채로 넣은 걸 의정부 성모병원 면접날 알았습니다... 다른 병원 취업과정에 의정부 성모병원도 뜨기 때문에 겸사겸사 같이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준비해보니 내가 당장 어디를 붙을 지 모르겠더라구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이랑, AI 없었습니다. 성모계열은 거의다 인성검사에요. 서울성모만 인적성으로 시험보는게 있고 의정부는 그냥 인상검사였어요. 엠비티아이처럼요. 대신 질문이 굉장히 많아요 한 199문제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저는 15분 컷 했습니다. 인상검사에서 그래도 몇 명 떨어진 것 같긴하던데 떨어지는 건 잘 모르겠어요. 인성검사 그냥 한번만 보시면 됩니다 렉걸리거나 그런 거 전혀 없었어요. 인성검사볼 때 카메라 녹화도 안하니까 그냥 걱정말고 보세요! 대신 문제 잘 읽으세요 중간에 중간에 속임수도 있어요. 우울하다 이런 질문은 그냥 극단적으로 전혀 아니다 이렇게 해도 돼요 저는 극단적이게 체크한 것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타병원 면접 이미 2번 봤던 때여서 그냥 편안하게 본 것 같아요. 여기는 수험번호 순으로 날짜가 배치되기 때문에 자기가 늦게 보고 싶으면 늦게 넣으세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첫날이나 둘째날 보는 거 추천해요. 면접관 님들도 사람인지라 갈수록 지쳐보이는 느낌 많이 드는 것 같아요. 특히 여기는 직무면접이 직무가 아닙니다. 그냥 인성이에요 궁금한거 굉장히 많이 물어봐요. 입사지원서가 책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희꺼 다 보세요. 제가 어디서 왔는지 보시고 다른 분들한테는 응급실 실습도 안해봤는데 왜 응급실이 1지망이냐 라고 물어보시고 1지망 부서 2지망 부서 갭차이가 큰 거 넣으시면 왜 그렇게 넣었냐고 다 물어보십니다. 여기 저희 입사지원서 엄청 꼼꼼히 물어봐요.
그리고 제가 학교 내 수석이어서 수석한테 질문하는게 있다고 하시면서, 물어보시는 거 엄청 많았어요. 솔직히 합격시그널은 크게 느끼지 못하긴 했는데 친구들한테 면접후기 말해주니까 합격할 것 같다고 해주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무엇이든지 두려워 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내 스펙에 여기를 넣어도 될까? 하면서 고민하지 마시고 무조건 넣으세요. 저도 토익점수가 안되서 빅5는 다 못넣었고 그 이후의 병원 다 넣으면서 10번 넘게 떨어지면서 하니까 서류 하나 붙고, 결국 최초합까지 왔습니다. 절대 내스펙에? 여기를? 이렇게 생각하지 말고 난 넣을테닌 너네 알아서 해라 하고 까먹고 있으세요! 떨어지는 것에 연연하지 말고, 떨어지면 내가 왜 떨어졌을까 생각하면서 자기소개서도 더욱 보완해보는게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