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4년제
학점 : 4.3
석차 백분위 : 1등
토익점수 : 685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울성모병원 때 쓴 자기소개서 첨삭한번 받고, 여러 친구들한테 보여주면서 자기소개서 보안했습니다. 여러분 첨삭받을 때 그냥 내가 쓴 글 그대로 그냥 내세요. 그게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집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장점만 나열하는 게 아니라 내가 이러한 역량을 같고 있습니다. 어떠한 썰이 있었는지 기술하고, 그래서 나는 이병원에서 이러한 점을 발휘하겠다 이런식으로 쓰시면 글이 훨씬 좋아집니다! 이럴려면 과대도 도전해보고, 조별과제에 두려워 하지말고, 평소에 생각해본게 있으면 바빠지기 전에 한번 꼭 해보세요. 저는 유튜브 도전해본게 신의 한수 인 것 같습니다. 실습 때 겪었던 기억나는 경험들도 꼭 다 기록해놓으세요! 정말 도움됩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은평성모병원은 인성검사 굉장히 많았어요. 인성검사 + 다면적 인성검사 해서 한 600문제 정도 체크표시 하는 것 같아요. 가면 갈수록 집중력 굉장히 떨어집니다. 정신 뽝 차려야되요. 보면서 렉 걸리는 거 거의 없었고 확실히 말들이 어려웠어요. 여기서 100명 이상 올해 떨어뜨렸습니다. 근데 솔직히 기준은 모르겠어요. 이건 거의 준비과정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냥 운명에 맡기듯 집중력 떨이지지 않고 항목 잘 읽고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출보면 극단적으로 체크하지 말라고 하는데, 저는 그냥 신경안쓰고 제가 끌리는 대로 했어요. 완전 극단적인 것도 있었습니다. 여기서 떨어지면 멘탈 나가시는 분들 꽤 있었습니다. 인재를 놓쳤네 하고 그냥 넘어가세요! 정말 아무도 기준을 몰라요.. ㅠㅠ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의 2번째 면접이었습니다. 타병원보고 제가 직무에 관해서 생각보다 많이 부족하구나 많이 느꼈어요. 그래서 7일동안 직무기출에 대한 답 공책에 다 써가면서 공부했습니다. (저는 아날로그 처럼 쓰면서 외우는 거 좋아해서 이렇게 했어요.) 기출에 대해 모르는 거 있으면 답 알때까지 안넘어갔습니다. 말하면서 외우고, 계속 말하면서 외웠어요. 하루에 5시간 씩 홍지문 초록이도 많이봤습니다. 인성면접은 진짜 랜덤이에요 생각보다 기출 안타요. 인성 그냥 운입니다! 그래도 종교병원이다보니 종교에 대한 생각은 어느정도 하고 가시는게 마음 편하실거에요! 직무는 기출에 대한 답 다 달아도 될 것 같고 인성은 굳이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대답 못했다고 목소리 작아지지 마세요. 저 모르면 모른다 그 누구보다 당당하게 말하고 신규로 입사할 때 전혀 부족한 부분 없게 만들겠다고 진짜 당당하게 말했어요. 목소리 크게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솔직히 지전문이라 대학 낮은 거 인정합니다. 확실히 서류 볼때도 느낀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그런데 절대 지전문이라고해서 포기하지 마세요. 수업의 방식이 다르고, 쌓는 지식의 결이 다르고, 대학의 네이밍은 다를지 언정 배우는 것은 같습니다. 그곳에 최선을 다해보세요! 그러면 그에 따른 운도 많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간호학과의 모든 후배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