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수도권 4년제 (자대)
학점 : 4.0 / 4.5
석차 백분위 : 37%
토익점수 : 96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길병원은 빅6보다 공고가 늦게 나오는 편이라 빅6에 제출했던 자소서를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문항에 맞는 소재를 여기저기서 긁어 모았어요. 빅6 자소서 쓰면서 한번 소재 탐색도 했던 터라 소재 걱정은 없었습니다.
길병원 자소서는 내용도 광범위하고 글자수 제한도 굉장히 넉넉해요. 각 항목당 1200자니까... 그런데 모든 항목을 1200자로 채우진 않아도 됩니다. 타대생 합격 자소서에도 그런 사례가 많았어요. 저도 가장 적게 적은 항목은 480자 정도 적은 것 같아요. 아마 그게 지원동기였나? 지원동기랑 포부 항목이 별개의 항목이라 어려웠어요.
취업 준비야 뭐 이전에 빅6 했던게 있으니 그냥 그 베이스대로 했습니다. 그런데 빅6 자소서 버닝할 때 길도 미리 써두는게 좋아요! 한동안 자소서 안 쓰다가 쓰려니 몇 주 안 지났는데도 힘들었습니다. 은근 글이 안 써지더라구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길병원은 구역검입니다! 잡다에서 하는 그 초록색 신역검 아니고 보라색 구역검이에요.
솔직히 신역검이랑 다르게 연습이 의미가 없어보였고... 지쳐있던 상태라서 그냥 봤습니다.
신역검이랑 비교를 해보자면
1. 신역검보다 기출 질문이 훨씬 방대함
2. 신역검처럼 쉬었다가 다시 할 수 없음
3. 답변 타이밍이 애매해서 놓치기도 함
4. 성향검사 답변을 꾸며내기 더 어려움
5. 신역검 게임보다 구역검 게임이 더 요상함... 어렵다보단 진짜 뭐 어쩌란건지 모르겠는...
이 정도입니다.
길병원은 딱히 ai로 합불을 가리지 않아요. 그냥 참고용이라고 합니다. 근데 ai에서 답변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면접에서 질문 나오기도 한대요. 저는 안 받았지만... 혹시 모르니까 본인 답변 잘 기억하셔야해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다른 병원들 면접 스터디도 계속 같이 했던 동기들이랑 대면스터디 했습니다. 자소서는 이미 다른 병원 면접스터디하면서 다들 한번씩 봤던 소재라 넘어가고, 길은 좀 특이한 질문들이 많아서 해피캠퍼스에서 자료 구매해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의학용어를 질문하기도 해서 길 의학용어 기출 자료로 준비했습니다. 이것도 해피캠퍼스에서 구매했어요.
돌아가면서 질문 답변 하면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길병원은 면접관 분들이 ai 답변, 자소서, 지원서를 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면접에 들어오십니다. 제가 적은 사소한 내용까지 다 알고 계세요. 믿기 어려운 소재는 자세히 말해달라고 질문해서 실제 사례인지 꾸며낸 사례인지 확인하시기도 합니다. 좀 꼼꼼히 준비하셔야 해요.
길병원 면접 후기 글도 따로 있어서 그것도 첨부할게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cafe.naver.com/nursingstudies/1290879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길병원 면접은 다른 지원자분이 말씀하고 계실 때도 면접관분들이 제 태도까지 살피고 계십니다. 긴장을 너무 놓으시면 안 돼요.
그리고 길병원은 밝음! 명랑! 열정! 을 좋아한다는 찌라시가 있었어요. 저도 그대로 했고 붙었으니 내년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도 환하게 웃으시고 자신감 있게 대답해보세요.
여러분의 취뽀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