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4년제
학점 : 3.9
석차 백분위 : 17%
토익점수 : 855
보유 자격증 : KBLS
봉사 : 130시간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 뒀던 자기소개서 짜집기 했는데, 여러 번 쓰다보면 감이 옵니다.
작성 팁을 말하자면, 일단 글의 구성은 두괄식에 나의 경험을 씁니다. 그 경험은 내가 한 일과 그로 인한 결과와 내가 얻은 것, 배운 것 등을 위주로 적고 이를 어떻게 입사 후에 적용할 지 적었습니다. 글자 수가 부족하면 적용 부분은 빼기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역량을 갖췄는지를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과유불급이기 때문에 너무 말이 길어지거나 정말 있었던 일만 나열하는 것은 지양해야합니다. 처음엔 이게 제일 힘들 겁니다. 글자수 제한이 600이라도 300제한이라고 생각하고 써보세요. 정말 필요한 말만 남기는 게 중요합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XX 없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우선 직무, 인성 모두 기출을 정말 정말 많이 탑니다. 기출 꼭꼭 보고 가세요!!
(1) 1차 직무면접
사실 저는 준비를 많이 하지는 못했습니다. 초록이 1회독 겨우 끝마친 상태였고, 그래서 기출 공구해서 기출을 열심히 봤습니다. 다행히 운이 좋게도 쉬운 질문이 나와서 잘 대답할 수 있었고, 다른 지원자들이 틀린 대답을 하여서 더욱 눈에 띄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2) 2차 인성면접
마찬가지로 기출기출기출입니다. 한 방에 10명이 들어갔고 자기소개 후 하나의 질문을 1번부터 10번까지 순서대로 쭉 대답하면 끝입니다. 저는 뒷번호라 생각할 시간이 있어서 더 정리해서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에 따라 순번이 앞인 게 좋은 질문이 있고 뒤인게 좋은 질문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다들 기출 꼭꼭 보면서 답 미리 다 달아보세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취준이 쉽지 않고 매일매일이 불안의 연속이고 힘든 거 알아요. 하지만 다들 많이 들으셨다시피 내 병원은 있기마련이고, 이번 취준이 내 마지막 병원도, 내 인생의 끝도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말고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부순에 대한 안좋은 소문이 많고, 오직 돈만 보면 가는 병원이라는 인식이 있죠?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재직자 선생님들의 QnA를 여러 번 하면서 느낀 건 어딜 가나 본인이 하기 나름이라는 거였습니다. 재직자 선생님에 따라 대화를 해보면 오? 괜찮은데? 싶다가도 와 절대 가면안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부바부 병바병도 있지만 본인이 잘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이제 팀간호로 전환도 된다고 하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