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4.26
석차 백분위 : 6/100 (3학년 2학기 기준)
토익점수 : 79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아산이랑 성모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아주대 자소서는 다른 곳 자소서에 비해서 짧았지만 마지막 항목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해결하는 법으로 다른 병원과는 약간 다른 항목이 있었습니다. 아주대 준비하실 분은 이 부분을 신경써서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주대는 전형이 서류>인성>면접으로 몇개 없지만, 사이 간격이 1달 정도로 길었습니다. 또한 면접이 어렵다고 유명하여 아주대를 기본으로 공부하며 다른병원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토익도 790으로 저토익이라 걱정했지만 아주대는 성적>>>>토익>자소서 인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 보면 자소서 잘려써도 붙은 분 있으시더라구요!
학점 관리 잘하신 분들은 넣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주대는 성적 입력 칸만 있지, 석차 적는 유무는 자유였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아주대는 면접에 필기시험이 있었습니다. 필기로 의학용어와 약물계산 문제가 나왔습니다. [널스케입]에서 아주대 면접 대비서를 17000원 정도 주고 구매하여 그 책과 아주대 기출을 바탕으로 필기를 준비했습니다. 계산 때문에 구매한 것은 아니고, 필기(용어, 약물)+술기+직무(케이스, 꼬리질문) 다 포함되어 있어서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약물계산은[주황이]와 필기를 바탕으로 공부했는데, 중앙대학교 면접 필기를 준비하며 약물 계산은 마스터 해놨기에 따로 공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서류합격이 발표 나게 되면 ai로 인성검사를 보게 링크를 보내줍니다. ai는 신역검으로 진행되며, 게임이나 이런거 없이 캠도 키지 않고, 성향검사 3가지만 했습니다 (신역검 기준 나 알아보기, 다른 사람이 보는 나, 우선순위?)
우선순위를 하는 것에 다른 병원과 다르게 약간 꼬아서 낸 부분이 있기에 시간 안에 잘 체크 하셔야 해요..
전 몰라서 아닌 거에 맞다고 순위 매기고... 그랬습니다. 이건 저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방 선생님들도 많이 잘 못 체크하신것 같았어용 잘 읽어보세용 !
ai로는 합불이 나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냥 편하게 잠옷 입고 봤어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아주대 면접이 어렵기로 유명해요,,, (필기시험+ 술기+ 직무면접+ 인성면접)
2주동안 하루에 6~8시간 공부헸습니다. 스터디는 아산과 이대를 준비하면서 했었기에 아주대는 스터디카페에서 혼자 공부했습니다!
필기는 3번 문항 참고해주세요
술기는 [널스케입] 구매하여 기출로 나오는 술기 4가지를 영상보고 익혔습니다. 평소에 술기에 큰 자신은 없었지만 난이도가 크게 어려운 편이 아니라 술기에는 시간을 많이 쏟지는 않았습니다.
면접은 직무면접과 인성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기소개는 길게 할수록 임팩트가 떨어지고, 면접관분들도 지루해하시는 걸 많이 봤어서 저는 지원동기 포함하여 30초 정도로 짧게 준비하였습니다. 직무면접은 초록이와 기출, 널스케입을 바탕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대부분 단톡방에서 돌아다니는 면접 기출 2022? 그걸로 대비 하시더라구요, 저도 그걸로 대비 하였습니다 ! 면접 10일 전쯤에 널스케입에 자료가 올라왔고, 책으로 정리 된 것으로 보려고 널스케입 구매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케이스와 의학용어가 잘 정리 되어 있기에 기출 본 후 정리하는 용도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이 들어간 지원자 질문들은 솔직히 기출만 봐도 됐을 거 같아요. 그런데 저는 널스케입 케이스와 꼬리질문이 다 똑같이 나와서 사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도 빅5 서류+AI탈락과 최종탈락 등을 겼으면서 멘탈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동기들 최합 한 것도 많이 올라오는 시즌이라 비교도 많이 했습니다 ㅜㅜ.. 용암취업 속에서도 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꼭 최합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정말로요!! 그리고 토익은 꼭 3학년2학기 겨울방학 안으로 꼭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4-1학기 3월달 까지 토익 시험 쳤습니다.. ㅋㅋㅋㅋ 4-1학기는 토익+자소서+실습+이론으로 인해서 너무너무 바쁘실거에요, 그러나 그 순간만 참고 노력하시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간준모 선생님들을 원하는 병원에 꼭 합격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