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4.07
석차 백분위 : 23% (24/104)
토익점수 : 85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화의료원 자기소개서 문항은 특별한 건 없고 성장과정, 성격, 생활신조, 지원동기 및 포부, 특기사항, (경험 및 경력기술서) 이렇게 문항이 있습니다. 이화의료원 공고가 그래도 일찍 나오는 편은 아니어서 다른 병원 지원할 때 썼던 자소서 내용 가져와서 이화의료원에 맞게 고치고 냈습니다. 자소서를 6월쯤 미리 써두고 6,7월에 혼자서나 도움 받아서 첨삭 진행하면 여기저기 돌려막기 가능할꺼에요!
취업시즌 되면 여기저기서 돈 받고 자소서 첨삭 해주는 홍보글 많이 보일텐데 저도 너무 간절한 맘에 해볼까 생각했지만 결국 안하고 혼자 첨삭하고 문장을 다듬었습니다. 합격 자소서 많이 보시고 글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야 하는지 감을 잡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돈 주고 안한게 정말 잘한 것 같다 생각이 들어요!! 저는 학교에서 하는 자소서 첨삭 프로그램 한번 듣고 자소서 첨삭은 외부 도움을 안받았는데, 너무 불안하시다면 돈 아끼시고 ㅎㅎ!! 주변 지인이나 교수님께 첨삭 부탁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첨삭 받는다고 하더라고 어차피 큰 틀은 내가 써야 하는 거라서요!
저는 소재를 대부분 실습경험, 조별과제 등등 간호학과 와서 겪은 경험으로 모두 작성했습니다. 분량은 5문항 다 500자입니다. 경험 및 경력기술서 쓰는 부분이 있는데 서류 제출하는 기간동안 쓰라 마라 말이 많았는데 걍 저는 이거 썼어요! 저는 썼는데 합격한 거 보면 써도 되고 안 써도 되고 그런 것 같아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인성검사 하는데 이걸로 합불이 나뉘진 않는 것 같아요!
엠비티아이처럼 질문에 나에 해당하는거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직무는 이전에 봤던 면접 때 준비한 홍지문 다시 복습만 하고 들어갔어요! 면접관 3분에 지원자 6명으로 들어갔어요! 처음에 1번부터 차례대로 자기소개 하고 바로 뽑기질문부터 시작했습니다. 인성이란 직무 같이 봤는데 인성은 1~10번 중에 번호 하나 뽑아서 면접장 안에 있는 티비에 문항을 띄워줍니다. 저는 10번 골랐는데 뽑기 질문에서 남들이 꺼리는 일을 한 경험을 말하보세요 물어봤습니다. 전공 질문은 결핵 환자의 병실에 들어갈 때 어떤 보호장구, 잘 착용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 질문받았어요. 또 희망부서는 어디? 그럼 2순위는 어디인지 질문하셨습니다. 다른 지원자분들도 희망부서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직무는 홍지문만 보시면 진짜 충분하고 쉽게 대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홍지문 외우는것도 분량이 넘 많았어서 저는 거의 시험기간처럼 새벽까지 홍지문만 외웠네요...
인성은 어떤 질문이 나올지 몰라서 어떤 질문에도 다 적용할 수 있는 대답 하나 만들어두고 들어갔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본인의 장점이 무엇인가에 해당하는 대답을 하나 준비해두면 병원이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자신이 간호사가 꼭 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등등 다르지만 요점은 비슷한 여러 질문에 적용해서 대답할 수 있도록 연습했던 것 같아요! 마지막 할 말은 저는 안받았는데 다른 친구 얘기 들어보면 물어봤다 해서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모든 병원이 그렇듯이 여기도 서류 붙는 순간 면접에서 많이 갈린다는 느낌 받았고, 저는 면접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성격입니다. 매번 면접 볼 때마다 인데놀 먹었었는데 이대는 정말 기대를 안하고(?) 갔던 병원이라 그냥 안먹고 갔더니 몸 안에서부터 덜덜 떨렸어요 ㅋㅋㅜㅜ 인데놀 정말 효과 좋으니 긴장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은 한번 먹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실전에서 먹기 전에 집에서 한번 드셔보시고 부작용 있나 보시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면접 때 첫 질문(뽑기)부터 당황하고 엄청 절어서 떨어질 것 같다 생각했는데 합격 나왔어요! 이번에 다른 친구도 이대에서 절었는데 붙었다고 하는 거 보면 면접 때 절어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열심히 웃으면서 대답하시면 좋은 결과 나오실 거에요!!! 면접 전공 질문은 쉬운 편이라서 홍지문만 열심히 공부하시면 쉽게 대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면접 4군데 보고 감사헤게도 전부 합격 받았었는데 목소리 자신감 있게 하고, 썩소더라도 웃으면서 대답해서 좀 더 플러스 요인이 됐던 것 같습니다.
취업 시즌 정말 많이 힘든 시간이겠지만.....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