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4년 인하대학교병원 간호사 합격 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 지자유

학점 : 3.86

석차 백분위 : (?)

토익점수 : 850

보유 자격증 : KBLS,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인하대병원 자소서가 1000자씩 5문항이었는데, 진짜 많은 편이예요! 이전에 5월부터 다른 병원 취업도 준비하면서 써놓은 자소서들이 꽤 있었어서, 그 내용들 가져오고 글만 조금씩 수정하고 글자수 맞추면서 작성했어요! 실습, 학업, 봉사, 아르바이트 내용 다양하게 작성하고자 하였고, 병원 사이트 찾아보면서 비전, 인재상, 미션 등에 맞춰서 적으려고 노력했어요! 지원자가 5000명 정도?여서 약간 자신감이 없었는데 서합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당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류 후에 오픈채팅방에서 1300명 정도 남아있었는데, 작년 단계별 인원보니깐 100명?정도만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약간 안심했었어요! 이전에 AI 면접 여러번 했었는데, 저는 게임에 좀 강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면접 질문들 다 정해져있으니깐 간단하게 준비하고 바로 뚝딱 했습니당 !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AI하고 생각보다 많이 떨어졌었어요. 면접 철회자 빼고나면 오픈채팅방에 한 800~700명 남는 정도였어요! 인하대병원 면접은 약물시험+실무면접+인성면접 등으로 구성되있습니당. 약물시험은 진짜 간단한 편이었는데 제가 계산쪽으로 강한 편이어서 따로 공부는 안했어요! 그리고, 실무면접과 인성면접은 초록이와 기출 공구해서 공부했어요! 이전에 다른 면접 준비로 초록이를 좀 많이 본 상태였어서, 기출 위주로 공부했습니당.

면접 방을 따로 구분해서 들어가는데, 두 방 모두 면접관4 대 지원자5 구성이었습니다!

실무방은 자기소개 방식이 정해진 채로 간단하게 지나갔고, 인성방은 자유롭게 하였습니다.

실무방이 꽤 경직된 분위기였지만, 대답을 잘 못하는 지원자에게는 계속해서 꼬리질문으로 답변을 유도해주셨어요! 저는 꼬리질문 0개로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각자 한가지 주제에 대해서 질문받고 끝났습니다!

(제가 받은 질문 : I&O full term, 적응증)

인성방은 좀 더 밝은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당. 공통질문 위주로 질문받고 면접관 선생님들께서 궁금하신 것 조금씩 물어보는 느낌이셨어요!

(제가 받은 질문 : 간호사에게 필요한 역량. 인하대병원을 어떻게 지원하게되었는지. 자소서기반 간단한 질문)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빅5부터 준비한다고 3월(빅5치곤 늦은편이겠지만...)부터 시작해서 쭉 취업 준비를 해왔어요! 같이 스터디하던 친구들도, 학교 동기들도 하나둘씩 취업을 끝내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울하기고 했어요! 한번은 붙을 줄 알았던 붙으면 다 끝내려했던 병원에서 떨어지면서 울었던 적도 있는데, 내가 갈 병원은 따로 있는거겠지하고 계속 준비하다보니 인하대병원에 취뽀하게 되었습니당 !!

내년에 내후년에도 취업을 준비하시게 될 후배분들(?!)이 다들 파이팅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