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 지자유 4년제
학점 : 3.36 (블라인드 미작성)
석차 백분위 : 86% (블라인드 미작성)
토익점수 : 79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솔직히 2일정도 썼습니다... 자소서는 NCS 기반이어서 실습에서 했던 실무경험이나 아르바이트 위주로 쓴거같아요. 저는 bls 외에는 스펙으로 따로 준비한것도 없고 봉사도 학교에서 하는 필수봉사밖에 없었어요ㅠ
결과적으로는 면접에서 자소서 관련된것은 하나도 안물어봤답니다..ㅠ
4년간 했던 아르바이트 경험을 나열하고 손님과 트러블이 있었던 경험을 잘 풀어갔다는 식으로 썼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이 가장 중요해요! 면접 1.5배수만 뽑아서 경쟁률이 4대 1에서 5대1 정도 였습니다. 공부는 필통 요약본을 2주정도 공부했어요. 50문제 중 성인간호학이 30문제라서 그 위주로 공부하고 기본간호학은 약물 문제가 2문제나왔는데 저는 둘다 틀렸어요ㅠ 꼭 공부해가세요!
나머지는 과목은 한번 읽고 갔던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32개 컷이었는데 33개로 합격했습니다!
인성검사는 일관성 있게하고 전원 합격이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이 1.5배수지만 합격컷을 겨우 넘어서 불안했어요. 필기 60퍼에 면접 40퍼 점수여서..
면접 준비는 작년에 인성면접만 나왔다고 해서 직무는 준비안했어요. 인성면접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만 준비해가고 나머지는 족보보면서 경험 그대로 말하며 준비했습니다! 저는 준비하면 더 안되는 타입이라서ㅠ
그런데 막상 면접 가보니 거의 실무 위주로 물어봤습니다. 면접관 3 대 지원자 1 형식으로 봤는데 A4용지 2장에 상황 1개씩 적혀져 있어 상황과 직무 동시에 물어봤어요. 상황1개당 질문 5개정도 한것같습니다.. 전체적인 지식이 가장 중요한것같았어요.(응급시 우선순위랑 발작환자 간호)
많이 버벅이면서 당황했지만 대체로 알맞게 대답한거같습니다! 목소리 크고 신뢰감들도록 대답하는게 좋습니다. 전체는 모르더라도 아는 선에서 최대한 확실하게 이야기했던것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된거같습니다. 그리고 눈맞춤과 웃는 표정!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가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면접이 40프로지만 필기점수 생각하지않고 편한마음으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ㅎ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