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3점대 중반
석차 백분위 : 80%
토익점수 : 600점대
보유 자격증 : BLS, 컴활 2급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에
자신의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 단점을 기술 ,
학창시절의 활동과 자격 및 특기사항을 기술 ,
안동병원 지원 동기 및 장래 계획을 기술
영역을 채워야했는데 어렵고 특이한 문항은 없었기때문에 최대한 경험을 빗대어 나의 역량을 녹여내기위해
노력했습니다.
공부는 못해서 성적 기입할때 부끄러웠는데 대외활동이나 봉사 다니는걸 좋아해서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는게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다들 대외활동 많이 해두세요 **
대외활동에서 갈등상황 생긴것도 잘 해결한걸로 성격에 녹여내고 그 외에 지원양식에서 크게 요구하는것이 없었기에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인성검사, 필기시험은 없었습니다 ! 서류합격 -> 실무진면접 순이었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면접 준비물이 고등학교생활기록부였습니다 꼭 챙겨가세요~
(고등학교시절 공부를 잘했나 뭐 그런걸 보는게 아니라 협동에 관한 부분을 보거나 학폭등 사건사고없이 잘 다녔는지 보신다고 하더라고요)
안동이 본가가 아니었기때문에 타지에서 안동병원을 선택한이유, 힘들때 어떻게 할건지 이런 부분을 꼭 물어볼 것 같아서 잘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예상질문들을 모아서 질문집을 만들고 직접 답변을 달아보면서 어떻게 답변할지 미리 구상하고 갔습니다.
7명정도가 같이 들어가는데 운이 좋지않으면 첫번째 혹은 2번째로 질문을 받으면 대답을 생각할 시간이 없기때문에
여러 예상질문에 답변을 준비해가는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같습니다.
10분 시간동안 지원자들에게 답변을 들어야하기때문에 빠르고 무거운 분위기에서 질문이 진행되고
10분이 지나면 질문에 답을 못하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무에 대해서는 홍지문 초록이를 읽고갔는데 직무에 대해서는 질문받은것이 없었습니다.
이사장님과의 면접에서는 편안하게 궁금한것을 지원자들이 물어보는 분위기였기때문에 크게 떨리는건 없었습니다.
다만 25분가량을 웃으면서 앉아있어서 생각보다 힘들긴했습니다 ㅎㅎㅎ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처음엔 권역외상하나만 보고 지원했는데 오티나 이사장님과의 면접등을 통해서 간호사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하는
병원이라고 생각해서 합격 후 더 기뻤습니다.
병원이 추구하는 방향이 무엇인지 잘 확인하고, 오래!! 근무할거라는 의지를 꼭 보여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학비지원 탭이 있었는데 2년 근무시 1학기 3년근무시 2학기의 학비를 안동병원이 지원하는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체크할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