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대 후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간호사 합격 후기

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 자대 유

학점 : 3.66

석차 백분위 : 21%

토익점수 : 820

보유 자격증 : 간호사면허증, BLS provider, 한국사1급

경력 : 상급종합3년, 회사 1년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 작성 TIP ) 솔직하게 쓰되 공격당하지 않을 단어를 신중하게 골라 쓰자

저는 회사를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자기소개서를 5월초부터 쓰기 시작했어요.

자소서는 미리 쓰면 쓸 수록 좋고, 지원하고 싶은 병원의 자소서는 웬만큼 완성을 해두고 후에 공고가 뜨면 조금 더 수정해서 제출 바로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분서는 자기소개서 글자수가 30자로 짧기 때문에 작성하는 데 어렵지 않을 것 같지만, 다른 어떤 병원보다도 어려웠어요.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설명하지 못하고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표현해야 했고 또 너무 짧기 때문에 면접에 가서 어떤 방향에서든 공격당하기 쉽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들을 고르고 골라서 면접까지 갔을 때 질문이 들어오더라도 당당하게 답변할 수 있고 최대한 공격받지 않을만한 단어들로 거짓 없이 자소서를 썼어요.

이렇게 자소서를 쓰면 면접단계에 가서 고민이 조금 줄어듭니다. 정말 내 소신껏 썻기 때문에 오히려 질문이 들어오길 바라게 되더라구요. ‘나에 대해서 말해주고 싶다!’ 라는 생각이 더 크게 들게 됩니다. 어느 곳에 자기소개서를 쓰든지 최소한으로 공격받게끔 쓰시고 포장은 하되 거짓 없이 쓰셔야 면접까지 갔을 때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자기소개서 쓸 때 참고했던 것들

홍지문 파랑이, 간준모 자소서 스터디, 강의, 면접왕 이형 유튜브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분서는 AI면접을 시행했습니다.

*성격유형

합격한 잡다 유형 중에 ‘따뜻한 성장 지향형’이 많다 보니 많은 지원자들이 따뜻한 성장지향형이 나오기 위해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말이 많았어요. 저 같은 경우는 잘 보이려고 하면 저랑은 아예 다른 성격유형이 나오고 솔직하게 하면 따뜻한 성장지향형이 나왔고, 이 유형이 아니어도 합격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유형을 어느 하나로 맞추기보다는 최대한 일관적으로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일관성에서 탈락하면 끝입니다..ㅠ잡다 문제 유형 중에 ‘나는 화가 나면 직설적으로 험한 말을 한적이 있다.’ 뭐 이런 질문이 있는데 저는 이 질문에도 그런 적이 있다고 했어요. 그래도 합격합니다.

*게임

게임 같은 경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말이 있었는데

제 생각에는 게임을 잘 하는지도 합/불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면 저는 게임을 잘한 편이었고 게임을 잘하면 잡다 결과상 넓은 육각형이 됩니다.

게임은 유튜브를 보거나 잡다 사이트에서 방법을 보고 잘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했습니다.

*영상면접

저는 AI TEST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메모장에 써 두고 최대한 미소를 유지한 채 보고 읽었습니다. 당시 단톡방에서 보고 읽어도 된다/안 된다로 말이 많았는데 보고 읽어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AI면접 한번 하는데 90분 정도 걸리는데 연습을 총 8번 정도 했고 분당서울대 AI보기 전에 세브란스와 서울아산 AI도 봤기 때문에 총 10번정도는 연습 하고 분당서울대학교 AI 면접을 봤습니다.

저는 제가 많이 연습한줄 알았는데 15번 이상 연습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은 면접에 대한 비밀을 유지하겠다는 서약서를 씁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면접 내용을 공유하기 어렵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약물시험

약물 시험 준비는 홍지문 주황이로 했습니다. 근데 이것만 풀면 어렵게 느껴져요.ㅠㅠ 저는 두문제 못풀었습니다.

*면접 준비 (AI면접 끝나자마자 시작)

1)면접 기본

- 자기소개, 지원동기, 장점/단점, 강점/약점, 이직했다면 이직사유, 성공/실패경험, 목적을 달성/실패 경험, 행복했던 경험 정리를 했습니다.

2) 직무/인성 면접 준비

- 직무면접은 분서 전에 세브란스 면접을 준비하면서 초록이를 기본/성인간호 파트를 거의 다 외웠고 스터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말하는 연습만 했습니다.

- 인성면접은 스터디 원들과 함께 자기소개서를 구석구석 뜯어서 질문이 나올만한 것들을 분석하고 예상질문을 뽑아서 서로 질문해줬고, 분서에서도 나올법한 인성질문들에 대해 답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 면접 준비를 하면서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에 대해 잘 알아야 답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병원에 대해 찾은 정보들을 스터디원들과 공유해서 같이 공부했어요. 분서에서 최근에 하고 있는 사업이나 최신 뉴스, 그리고 간호법에 대한 내용들까지 대비했습니다.

3) 면접 스터디

- 분서 면접 스터디는 단톡방에서 주변지역 사시는 분들과 4명 모아서 했습니다. 다들 면접에 대한 열정이 좋으시고 준비 잘 해오셔서 도움이 많이 됐고 서로 가감 없는 피드백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면접 스터디 추천합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취업 준비하면서 나이도 많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여러분도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실 것 같아요.

저도 잠도 안오고 집중도 잘 안되고 그랬답니다.ㅠㅠ 그럴때는 스터디원들이랑 고민도 나누고

간준모에 들어와서 고민글도 올려보고 위로받고 딸기라떼랑 크로플 먹으면서 다독이려고 노력했던거 같아요.

여러분도 마음이 많이 힘든 순간이 오겠지만 노력이 좋은 결실로 맺어지기를 기도하겠습니다.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