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유
학점 : 4.07(3학년 2학기 기준)
석차 백분위 : 11.4%
토익점수 : 무토익
보유 자격증 : KBLS, 컴퓨터활용능력 2급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중앙대, 한양대 공고 떴을 때부터 자기소개서 쓰기 시작해서 길병원(1200자) 자기소개서 쓴 이후로 쭉 복붙하려고 했는데 순천향은 자소서 항목이 특이해서 다시 준비해야 했어요.
창의성
저는 국가근로를 하면서 다친 아이를 응급처치한 경험을 작성했습니다.
진취성
고등학교 시절, 매년 발표대회에 참여한 경험과 그 경험으로 달라진 점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고객지향성
3학년 1학기에 부과대표로 활동한 경험을 풀어내었습니다.
협조성
리더라는 타이틀보다는 구성원으로서도 역할에 성실히 임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신뢰성
교우 관계에 있어서 꾸준히 기여하고 있는 점에 관련해서 작성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이나 AI 면접과 같은 것은 진행되지 않았고, 인성검사를 거쳐서 바로 1차 직무면접, 그리고 결과 통지 후 2차 인성면접, 채용 신체검진 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인성검사는 서류 합격 소식 이후에 공지되었고, 심리테스트 하는 것처럼 진솔하고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문항 수는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이 단계에서 합불은 가려지지 않았어요. 합불은 없었지만 인성검사에 참여하지 않으면 1차 (직무)면접을 볼 수 없다는 것 유념하셔야 해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차 직무면접
이때는 면접이 처음이라 갈피도 잡지 못하고 초록이만 급하게 1회독 하고, 기차 타고 가는 길에 오픈채팅방에 사진으로 공유된 기출 읽으면서 갔어요. 저는 기출보다는 초록이가 빈도수가 더 많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저희 조 중 2분은 자궁증? 환자가 소변을 배출하지 못할 때의 간호 질문을 받기도 해서 면접관 분들마다 특화된 파트에 대한 질문을 하시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2차 인성면접
이때는 1차면접보다도 준비하지 않은 상태로 가서 초록이나 기출에 대한 부분은 모르겠고, 당일 대기실에서 자기소개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공지해주셔서 한숨 돌렸던 기억이 있어요. 여러 번의 면접을 보고 돌이켜 보니 기본이 되는 질문만 하셨던 것 같아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타지 사람이라서 면접을 두 번 가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조금 느꼈지만, 당시에는 직무와 인성 면접을 따로 보기 때문에 비교적 마음이 편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순천향대, 그것도 천안병원은 채용 과정이 상반기에 거의 마무리되기 때문에 큰 장점이 되는 것 같아요. 특히 무토익 지원자더라도 3차 병원 중 합격률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포기하지 말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