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4.0
석차 백분위 : 35/305
토익점수 : 820
보유 자격증 : 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학부 졸업 후 무경력으로 있다가 병원을 가게 되었습니다. 임상을 가려고 생각을 안 했었어서 자소서를 한 번도 써 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자소서가 참 막막했습니다. 해피캠퍼스에서 부산대 자소서 3개 정도를 받아서 읽은 후 대충 이런식으로 쓰면 되겠구나 가닥을 잡고 작성했습니다. 작성 후 병원 다니고 있는 후배에게 한 번 컨펌 받았었습니다. 부산대병원은 서류전형은 블라인드만 위배하지 않으면 합격할 수 있기 때문에 bls,토익 600점만 있으면 웬만하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필기부터 본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필기시험이 굉장히 어려웠기 때문에 많은 변별력을 가진 것 같았습니다.잡알리오에서 보기론 응시인원중 반은 탈락했던 것 같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은 2024 국시대비 퍼시픽+요약된 개념 책+ 부산대 필기기출 3개년으로 준비했습니다. 일단 저는 기졸이라 간호학 지식이 많이 휘발된 상황이었기 때문에 넉넉잡고 한 달정도 잡고 준비했습니다. 쭉풀고 오답하고 문제를 푸는데 너무 모르겠다하면 요약된 책가서 개념읽고 이런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심장, 소화기, 약물계산 등등 각 과목에서 메인이 되는 파트들은 더 집중적으로 보긴했습니다. 근데 퍼시픽이 도움이 딱히 되진 않았던 것 같아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초록이+부산대 면접 기출+줌 스터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직무는 초록이로만 준비했었고 외우고 마인드맵식으로 주제잡아서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 수혈이면 과정, 주의사항 이런식으로요. 기출로는 주로 인성질문을 대비했었고 인성은 기출에서 나온 것들은 다 달고 초록이에 있는것들도 웬만하면 다 달아서 대비했었습니다. 줌 스터디는 필기 발표 후에 10일정도 기간동안 3번정도 했습니다.
저는 무경력 기졸이라 공백기 질문 하실 줄 알았는데 안하셔서 좀 당황하긴 했습니다. 전 면접이 첫날 첫조였는데 인력개발팀 선생님께서 면접관님들이 딱딱한 거 별로 안 좋아한다, 너무 외운답변보단 솔직하게 자기 이야기 하는 게 더 좋다라고 하셔서 인성은 정말 솔직하게 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필기는 40문제 중 10개 틀렸고 최종입사순위 30번대 극초반 받았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일단 필기70 면접30 이기 때문에 필기가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작년에 제가 면접 봤던 첫 날은 면접 분위기가 아주 좋았고 면접관님들도 매우 따스하셨었는데 둘째, 셋째날은 아니었던 것 같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면접은 변수가 많기 때문에 필기를 고득점 받아놓아야 면접에서 떨거나 모르는 직무가 나와서 말을 절더라도 합격할 확률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기를 친다는 것 자체가 성적 줄세우기니깐여,,,, ㅠㅠ 후배님들 다들 파이팅하십시오 !!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