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 전문대
학점 : 3.82
석차 백분위 : 확인 안 함
토익점수 : 없음
보유 자격증 :
bls, itq 아래한글 A,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국중의 자기소개서가 700-1000자라서 이전에 다른 병원에 냈던 자기소개서들 가져와도 참고하기 조금 힘들 정도였어요..
역량기술서와 자기소개서로 나뉘어져있었어요!
[역량기술서] 0~300? 400?자로 기억합니다
1. 경력(경험) 기술서: 응시원서에 기술한 직무관련 경력 혹은 경험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여 주십시오.
-> 신규이기 때문에 교내에서 활동했던 조별과제와 실습 내용 위주로 작성하고, 결과로 어떤 성과를 이루어냈는지 작성했습니다!
2. 직무수행계획서 : 국립중앙의료원의 미래 발전 목표 및 방향을 제시하고, 자신의 직무수행계획 이 조직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 공공의료체계인 점을 강조하여 차별없이 누구나 질 좋은 간호를 받을 수 있게 한다는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
[자기소개서]700~1000자
1. NMC에 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실천 목표를 자신의 역량과 결부시켜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직무수행 계획서랑 비슷하게 작성했습니다! 공공, 노차별에 중점을 두고 작성했어요!
2. 직무관련 경력(경험) 노력
- 지원하신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그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금까지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 어린 시절 간호사를 꿈꾸게 된 계기를 풀어 쓰고, 학교 내외에서 했던 활동들과 헌혈을 많이했던 것도 작성했어요!
3. 갈등관리 및 문제해결
- 갈등 상황 발생 시 자신의 사례(경험)를 바탕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발생했던 손님, 본인, 사장님과의 갈등 사례를 제시하고 제가 갈등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그 결과는 어땠는지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입사지원자는 1700명 내외, 필기시험 응시자는 1200명 내외, 필기 합격자는 268명이었던 터라 많이 긴장했는데요! 사실 공부는 거의 안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시험날 근처 카페에 앉아 요약집 한 번 쓱 훑어보았고, 이 외에 공부는 하지 않았어요!
필기 시험 내용입니다!
1. 직무(성인+정신 이었던 걸로 기억..)
-> 직무시험 난이도 제 느낌상 중상 정도였습니다ㅠㅠ
간호과학회 문제집으로 준비한다면 다 맞을수도..?!
2. ncs
-> ncs 공부를 할까 말까 하다가 안 했는데, 안 하길 잘 한 것 같아요! 제 느낌상 난이도 하 정도였습니다
토익시험 한글판 느낌+단어의 뜻 알기+컴퓨터 단축키
이런 느낌이었어요!
3. 인성
-> 시험 시간 30분인데 170몇문항이 나와가지고 패닉..
종이에 쓰고 옮겨서 마킹할 여유 없고, 문항 읽고 바로 마킹해야 했어요... 하나는 중복체크됐습니다ㅠㅠ
전 이거 할 때 엠비티아이랑 문항 비슷하게 느껴져서
e가 51%인 enfj 생각하면서 마킹했어요 ㅋㅋㅋ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제가 면접을 많이 안 보기도 햤고, 돈들이는 컨설팅도 싫어해서 그렇게 공들이진 않았어요!
국중의 준비 오픈채팅방에서 해피캠퍼스에 나오는 면접 질문 족보들 공구해서(약 700원 들었음 ㅋㅋ) 예상질문 확보해 놨는데, 질뭉이 엄청 많은거예요..?!
그래서 몇 개만 추려서 대충 어떤 식으로만 말할 건지 키워드만 생각해 놓고, 면접장에 갔더니 머리가 백지 돼서 지원 동기만 달달 외우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지원동기도, 1분 자기소개도 없이 그냥 처음 맞이하는 질문들 투성이었고..
아래는 제가 받은 질문입니다
1. RI sliding 약물 뭐있는지
-> 휴물린 ((틀렸습니다..
2. 인슐린 직접 투약해 본 적 있는지?
그렇다면 절차 말해주세요
-> 절차 열심히 주절주절 설명했어요.
2-1. 꼬리질문) 인슐린 주사 다 넣고 몇 초 있다 바늘 빼는지?
-> 3-5초?입니다.((틀림
3. 병원 내에서 갈등이 생긴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 만약 의료진끼리 싸운다면 환자가 없는 곳에서 해결하라고 할 것 같습니다(ㅋㅋ), 갈등 예방 위해 비공식조직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나이트 실습 해봤는지? 그렇다면 뭘 했는지?
-> 안 해봐서 답변 안 했습니다
5. 가장 존경하는 인물과 이유
-> 실습 때 보았던 간호사입니다. 수간호사선생님께서 잠시 봐줄테니 점심을 먹고 오라고 하셨는데, 식사하러 가지 않고 간병에 지쳐있던 보호자를 찾아 가 고충을 들어주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바쁜 상황에서도 emotion care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겠다고 함.
6. 실습하면서 했던 케이스 스터디들 중 내/외과 진단명 각 한개씩 말해주세요
-> 내과 크론병, 외과 종골 골절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2년에 한 변 채용 공고 올라오는 곳이라 올 해 공고 올라올진 모르겠어요.. 하지만 늦게라도 올라올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구요! 블라인드라서 학점이 모자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전 무토익이었어요!!!!! 공고가 나온다면 꼭 지원해 보세요
자소서는 딱히 잘 안 보는 것 같아요. 서류는 2명(블라인드 위반?)빼고 다 붙었어요,, 지역명이나 학교명 이런 거 안 들어가게만 주의하시면 되구용
필기는 평소에 열심히 했다면 굳이 준비 안 해도 가능이어요••
면접은 뭔가 형식적인 대답 싫어하시는 것 같았어요
여튼 지금 답변하고 있는 이 항목이 가장 꿀팁입니다
족보는 필요엄서요
전 아직 웨이팅중이고 아마 내년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여러분 꼬옥 들어와서 내후년 혹은 그 다음••이라도 볼 수 있길 바라요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