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② 서류합격 스펙 (각 항목을 모두 작성해주세요)
-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 4년제
- 학점 : 블라인드
- 석차 백분위 : 블라인드
- 토익점수 : 700점대
- 보유 자격증 : BLS
③ 시험장 분위기 (200자 이상)
(예시: 필기시험은 OOO에서 봤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대체로 무거운 편이었고,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기만 했습니다. 등)
필기시험은 잠실고에서 봤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무겁지는 않았으나 다들 조금 긴장한 분위기였습니다. 저희 반에는 15명 정도 인원이 배정받았고, 각자 문제집, 봉투 모의고사를 가져와서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전에 수험표와 신분증을 확인하라는 방송이 있었으며 수험표를 프린트 하지 못한 지원자는 로비에서 프린트 할 수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이 없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 없고 즉시 퇴실조치 하라는 방송이 나왔습니다.
④ 시험 진행 방식 (200자 이상)
(예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과목 순서대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등)
10시 시험 시작이었고, 9시 30분까지는 입실을 완료하라고 하였으며 이후 입장은 불가했습니다. 시험은 감독관 두 분이 들어오셔서 진행되었고, 3명 정도 결시생이 있었습니다. 모든 시험 순서는 방송을 통해 모두 똑같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 전 전자기기는 모두 전원을 끄고 가방에 넣는 후 교실 앞쪽 혹은 뒤쪽에 가방을 모아 놓은 후 시험에 진행되었습니다. OMR과 시험지 배부 후 파본이 있는 지 확인 후 이름과 수험번호를 쓰고 시험 시작 방송이 있을 때까지 덮어두었습니다. 시험이 시작 된 후에는 감독관님이 돌아다니시면서 수험표를 걷어가셨고, 신분증과 수험표 확인 후 OMR에 서명해주셨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은 가능했으며, 시험 종료 5분 전까지만 OMR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⑤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생각보다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어서 긴장은 많이 되지 않았습니다. 시험 전에 개인 일정으로 공부를 거의 하지 못하고 봉투 모의고사만 사서 공부했는데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여유롭다면 5일 완성이나 다른 교재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