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② 서류합격 스펙 (각 항목을 모두 작성해주세요)
-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 학점 : 블라인드
- 석차 백분위 : 블라인드
- 토익점수 : 575
- 보유 자격증 : BLS
③ 시험장 분위기 (200자 이상)
(예시: 필기시험은 OOO에서 봤습니다. 응시인원 N명, 결시인원 N명 정도였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대체로 무거운 편이었고,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기만 했습니다. 등)
필기시험은 잠실중에서 봤습니다. 강원대병원 오픈채팅방에는 1000명이 넘는 인원이 있긴 했는데, 그 중에 멀어서 안온다고 하신 분도 꽤 계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도착해서 보니까 옆 고사실은 절반정도 안왔던 것 같아요. 분위기는 공부하는 사람 반 핸드폰 하는 사람 반 정도 됐던 것 같네용. 막 엄청 무서운 분위기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그냥 중간고사 보러 학교 온 느낌??
④ 시험 진행 방식 (200자 이상)
(예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과목 순서대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등)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만 입실 가능하다고 해서 8시 40분 정도쯤에 가서 패드로 공부했습니다. 수험표 못뽑아오신 분을 위해서 1층에서 수험표도 뽑을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9시 45분쯤부터는 공부하고있는거 싹다 집어넣고 대기했습니당.. 문제는 어어어어엄청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쉽게 나온건지, 아니면 괜히 겁먹은건진 모르겠는데 어어어어엄청 어렵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냥 제가 공부 안해서 그렇지...ㅎㅎ 문제 순서는 뒤죽박죽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마지막에 약물계산문제 하나 나왔습니다! 컴싸로 OMR에 정답 표기하는건데 화이트로 수정 가능하구요 시험종료 5분 전까지마 OMR 변경 가능했어요!
⑤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양이 정말 많습니다... 제발 미리미리 공부하세요 정말입니다 ㅠㅠㅠㅠ 개념집 한 번 돌리고 기출 돌리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당. 저는 개념집 돌릴 시간은 없어서 국가고시 4개년으로 공부했는데 도움 많이 된 것 같아요! 프린트 해서 그 문제에 대한 개념을 개념집이나 인터넷에서 찾아서 보기 옆에 하나하나 다 쓰면서 공부했어요! 마지막까지 국시문제 프린트해온걸로 공부하다가 질병 겹치는거 나와서 한문제는 거져먹었네용 ㅎㅎ 다들 파이팅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