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병원 채용 2025 간호사 필기시험 후기

https://nurselink.moneple.com/teststory/104461659

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② 서류합격 스펙 (각 항목을 모두 작성해주세요)

-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 4년제

- 학점 : 블라인드

- 석차 백분위 : 블라인드

- 토익점수 : 600점대

- 보유 자격증 : BLS

③ 시험장 분위기 (200자 이상)

(예시: 필기시험은 OOO에서 봤습니다. 응시인원 N명, 결시인원 N명 정도였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대체로 무거운 편이었고,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기만 했습니다. 등)

필기시험은 잠실중학교와 잠실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는데, 저는 잠실중학교에서 봤습니다. 고사장에 들어가기 전에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신분증과 수험표가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하셨고, 시험장 분위기는 무겁지는 않았으며, 각자 조용히 문제집이나 개념서 등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제가 있던 고사실에서 결시인원은 4~5명 정도였습니다. 9시 35분 전까지 자리에 앉아있어야 한다는 설명과 신분증 및 수험표가 있어야 한다는 안내를 들었습니다.

④ 시험 진행 방식 (200자 이상)

(예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과목 순서대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등)

10:00~11:00까지 시험이었고, 9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하며,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9시 35분부터 방송 안내와 2명의 감독관의 말씀에 따라 핸드폰 전원 꺼짐 확인, 책상 위에 필기도구, 신분증, 수험표를 제외한 짐을 앞으로 옮기고, 시험과 관련된 설명을 들었습니다.(시험 시간, 마킹 방법, 답안지 수정 방법(답안지 바꾸거나 수정테이프만 사용 가능), 시험지 인쇄 상태 확인 등)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시험 진행 중에 감독관 분들이 수험표를 걷어가고 신분증을 확인했으며, 시험 시간이 끝나면 머리 위로 손을 올리라고 하시고 시험지를 걷어가셨습니다.

⑤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공부 기간은 7일 정도였고, 시간이 많지 않아 문제는 거의 풀지 못했고, 개념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하루 전에 봉투 모의고사를 풀어봤는데, 봉투 모의고사와 비슷한 유형으로 나왔고, 겹치는 개념이 나와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범위가 많아서 공부 기간은 2~3주 이상 정도가 충분할 것 같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험 난이도는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