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② 서류합격 스펙 (각 항목을 모두 작성해주세요)
- 학교 (ex. 서울 4년제) : 서울 4년제 자대유
- 학점 : 3.4
- 석차 백분위 : 80%
- 토익점수 : 955
- 보유 자격증 : KALS
③ 시험장 분위기 or 온라인 시험 환경 등 (200자 이상)
(예시: 필기시험은 OOO에서 봤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대체로 무거운 편이었고,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기만 했습니다. 등)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정숙을 유지해야하고, 중간에 누가 들어오면 실격될 수 있다고 하여 저는 스터디룸 빌려서 했습니다. 스터디룸도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밖이 보이면 안되고, CCTV도 없는 곳이어야 합니다. 저는 그래서 흰 종이 (전지)로 유리창 가리고 응시했습니다. 온라인 시험이기 분위기라고 할 것은 딱히 없습니다. 감독관님마다 분위기가 다르다면 다르겠네요. 완전 감독관별로 다르다. 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 감독관님은 그렇게 엄격하신 분은 아니였는데, 동기들 얘기 들어보니 굉장히 엄격한 감독관도 있었다고 합니다. 시험 진행은 큰 틀과 중요한 규칙들만 같고, 나머지 아주 세세한 것들은 감독관님에 따라 달랐습니다.
④ 시험 진행 방식 (200자 이상)
(예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과목 순서대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등)
시험 일주일 전시험 치르는 환경과 동일한 곳에서 환경 사전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6시 정각부터 감독관님의 안내 시작되었습니다. 지각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없었던 것 같아요..? 6시부터 7시까지 각종 안내 및 공지사항 말씀해주시고, 환경 점검 개별로 진행하고, 질문 있는 사람은 질문하는 시간 가졌습니다. 이후 7시부터 시험 시작했습니다. 7시부터 30분 동안 수리 영역 시험 본 후, 5분 정도 쉬는시간 및 환경 재점검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7시 35분(아마도)부터 다시 30분 동안 추리 영역을 응시했습니다. 그 후 쉬는시간 없이 바로 간호지식 30분 응시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다시 한번 환경 점검이 있습니다.
시험보는 동안 별 이상 없으면 감독관께서 말 안하십니다. (이것도 물론 감독관 by 감독관입니다)
⑤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직무를 미리 공부하세요 제발 그리고 수리랑 추리는 문제집으로만 공부하면 (ㄱㅐ인적으로) 어느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아예 안하는건 절대 안되고요. 삼성을 정말 간절하게 가고싶은 분은 방학때부터 미리 하시고, 그정도는 아니다!하면 서류 발표 후 대략 2주 정도 있으니 그 기간에 정말 열심히 몰두해서 공부하세요! 그럼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