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원분야 (ex. 2025년 신규간호사 졸업예정자 / 기졸업자)
② 서류합격 스펙 (각 항목을 모두 작성해주세요)
-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 학점 : 3.34
- 석차 백분위 :
- 토익점수 : 425
- 보유 자격증 : bls, acls, kbls, kals
③ 시험장 분위기 (200자 이상)
(예시: 필기시험은 OOO에서 봤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대체로 무거운 편이었고,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기만 했습니다. 등)
중앙보훈병원 지원했고 시험장 분위기 그냥 각자 공부하는 문제집이나 이론책 보고있었고 아침에 다들 일찍 오시더라구요 대부분 그리고 빈자리 많았어요 응시했는데 안온사람? 글구 시험 가방 제출하고 시작할때까지 텀 엄청 길어요 9:30분까지 입실완료인데 시험 시작이 아마 10:20분 이랬으니까 입실완료하고 10분인가 20분뒤에 가방 제출해야하고 거의 30분은 책 못본거같아요
④ 시험 진행 방식 (200자 이상)
(예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이후는 입장이 불가했습니다. 과목 순서대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OMR 변경은 시험 종료 5분 전까지 가능했습니다. 등)
8시 반에 입실시작해서 9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그 후에는 입장 불가능하고 화이트 사용 불가능해서 답지 틀리면 OMR 변경 해서 써야해요 그리고 9:30분부터 착석 다 하면 그때 감독관님들이 신분증이랑 수험표 한분한분 다 확인하시고 그 다음에 가방에 전자기기 모두 꺼서 앞에 제출하고 아 그리고 모자 쓰면 안돼요 그래서 저는 쓰고있다가 벗었어요ㅜㅜ 그리고 가방 제출하고 나서 조금 뒤에 방송 나오는 대로 감독관님이 시험지 나눠주고 그러고 조금 있다가 시험지 오류 확인하라고 하고 방송 나와서 시작합니다 하면 펼치고 시험칩니다. 시험시간은 90분이고 문제가 90문제여서 엄청 촉박했고 OMR변경은 제 기억상 10분전부터 못하는걸로 기억해요!
⑤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일단 문제집 보는거 보다 이론집 공부하는게 훨씬 도움되구요 그리고 용어 같은거 잘 알아놓으면 좋을거같아요 의학용어 근데 작년이나 재작년 문제는 의학용어 그런거 잘 안나왔던거같은데 이번에 좀 그냥 펼치자 마자 생전 처음보는 단어 나와서 당황했어요 문제가 되게 집약적이고 쉬운문제는 쉬웠는데 헷갈리는게 어엄청 많았어서 이론집이나 병리학은 뭐 다른거 사서 보지말고 미리 교과서 같은걸로 공부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이번에 한국사 없었어서 다음년에도 한국사 나올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미리 공부하시고 이론집도 그냥 요약집 이런거 말고 그냥 개념서 꼼꼼히 보세요